•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리서치

*호*
최초 등록일
2010.11.08
최종 저작일
2010.05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대한 효과를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설문지와 SPSS결과까지 첨부했으며,
이에 대한 종합적인 결과와 견해까지 첨부했습니다.

저는 양심상 에이뿔 맞지 않은 자료는 올리지 않습니다!

목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Ⅱ. 본 론

1.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사례연구
2.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정의
3. 가설 설정
4. 설문지 설계

Ⅲ. 결론

1.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제품의 만족도와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제품의 구전의도
2.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의 만족도와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제품 재구매 의도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 배경
-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 이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 이에 힘입어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역시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

2. 연구 목적
-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의 다양한 사례를 연구를 통하여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의 효과 분석하 고자 한다.
-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을 실시한 제품에 대 한 만족도가 재구매와 구전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3.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 사례 조사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의 사례를 연구를 통하여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의 효과 연구 하며, 이러한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이 브랜드를 알리는데 유 용한 경영전략임을 밝힌다.
- 설문 조사
본 연구는 설문조사를 통하여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이 상품구매에 어떠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에게 즐거움과 유쾌함을 선사함으로써 고객에게 재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한다.

Ⅱ. 본 론

1.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사례연구

(1) 맥도날드 의 마케팅

맥도날드의 핵심 가치인 가족간의 행복, 사랑, 즐거움을 표현하기 위하여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와 파트너를 맺었다. 수억달러를 투자해서 디즈니사의 다양한 캐릭터를 마케팅, 판촉활동에 독점적으로 사용하였다.
맥도날드는 101달마시안, 뮬란등캐릭터 인형이나 장남감을 메뉴와 함께 판매하거나, 캐릭터를 이용한 이벤트등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마케팅 결과, 2000년 미국에서 해피밀 메뉴의 경우 전년대비 23%의 매출 증가를 보였고, 전체 매출면에서도 약 7%의 증가를 보였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마케팅 리서치,샘플링 과정,디자인,디자인마케팅 6페이지
    리서치를 디자인하는 단계는 마케팅 리서치 문제들을 구조화하고 해결하는데 ... research 중 descriptive research (survey) 디자인 마케팅 ... 필드워크(어떻게 실제로 리서치를 하였는가?)
  • 워드파일 A+학점 설문조사서, 웹브라우저 설문지, 마케팅리서치 6페이지
    설문지 I 다음은 pc웹 브라우저의 선호도 및 브라우저 이동에 관한 설문입니다. 1. 귀하의 pc웹브라우저 주 사용목적이 무엇입니까? ① 인터넷 서핑 및 검색 ② 게임 ③ 쇼핑 ④ 영상시청(유튜브/넷플릭스 등) ⑤ 업무의 용도 ⑥ 기타( ) 2. 귀하의 하루평균 pc웹..
  • 워드파일 마케팅원론 CGV STP 분석 6페이지
    CGV 리서치 센터는 지난 3년간 1300만명에 이르는 고객회원들의 성향을 ... 실제로 CGV리서치센터에서 지난 한해 CGV를 찾은 관객들을 연령대 별로 ... 실제로 CGV리서치센터에서 지난 한해 CGV를 찾은 관객들을 연령대 별로
  • 워드파일 카카오페이지 리서치 페이퍼 서비스마케팅 16페이지
    유명 원작은 이미 그 네임밸류 만으로도 마케팅 효과가 있기 때문에 콘텐츠의
  • 파워포인트파일 마케팅 리서치 산업 현황 42페이지
    마케팅 리서치 산업 동향 해외 국내 마케팅 리서치의 미래 목차 마케팅 리서치란 ... 마케팅 리서치 산업 동향 - 다음에 또 만나조 - 마케팅 리서치란 ? ... 리서치의 정의 및 의의 ]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는데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리서치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