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아트의 거장 앤디워홀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0.10.26
- 최종 저작일
- 2010.10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팝아트의 거장 앤디워홀에 대하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앤디 워홀의 회화를 이해하는 결정적 단서는 그가 제작방식으로 택한 실크스크린 기법이다. 워홀의 경우 실크스크린은 사진적 과정과 회화적 과정 모두를 포함한다. 한 점의 실크스크린은 그 원판의 다양한 색조, 색상, 디자인으로 변화시켜가면서 동일한 이미지를 수백 개씩 만들어내며, 안료, 잉크의 양, 밀대의 압력, 이미지의 자리바꿈이나 겹쳐 찍은 방식 등을 다양하게 구사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실크스크린은 하나의 화폭이나 연속적으로 이어진 화폭에 손쉽게 동일한 이미지를 반복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대량생산을 고려할 때 실크스크린은 생산율에 가속도를 붙여 생산고를 늘인다. 따라서 워홀에게 있어 실크스크린은 각각이 유일하며 한번으로 끝나는 회화의 전통적 제작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게 했던 수단이었다. 결국 앤디 워홀은 이 실크스크린 기법을 이용, 그래픽 디자인에서부터 판화, 회화, 조각, 벽지, 사진, 대중음악집단, 월간잡지, 저술, 미술관에서의 전시회, 텔레비전, 영화, 광고 등 표현방식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1960년대 미국 예술계를 대표하는 존재가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