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도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최초 등록일
- 2010.10.21
- 최종 저작일
- 2010.10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포츠도박의 장단점 파악
스포츠도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목차
1. 도박의 의미
2. 스포츠도박의 종류
3. 스포츠도박의 특성
4. 스포츠도박의 문제점
5. 스포츠도박의 대책마련
본문내용
어떤 오락을 즐기면서 상금이나 상품을 걸게되는 이유는 인간의 심리적인 특성과 도박의 산업화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인간의 특성상 동기를 유발하게 하고 다수의 인원들의 참여를 위하여 돈을 건다는 것이 그 바탕이 되며, 많은 사람들이 도박을 즐기고 큰 금액의 돈이 오고 가는 것으로부터 도박을 하나의 산업으로 만들어가고 규모를 키워간 사업상의 발전에서 그 기초를 발견할 수 있다.
1. 도박의 의미
일부의 사람들은 Gaming이란 단어가 카지노 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쇄신하려는 의도로 만들어진 말이라고 추정하지만 실제의 역사적인 배경은 그렇지 않다. 돈을 딸 목적으로 도박을 하는 행위 또는 습관이라고 정의되는 게이밍이라는 말은 실제로 도박이라는 말보다 265년이나 앞선 1510년에 이미 사용되었다. 18세기에 사용되기 시작한 겜블러, 도박이라는 말은 모두 지나치게 많은 돈을 걸고하는 도박을 뜻하는 슬랭으로 여겨졌다. Gamble이라는 단어는 본질적으로 비난의 말로 여겨졌으며 돈을 걸고 하는 모든 도박 행위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말이다.
카지노 산업이 카지노가 합법화되어 있는 네바다주 밖으로 팽창해 감에 따라 Gaming이라는 비즈니스 용어에 반하여 Gamble 이라는 말이 실제의 도박행위를 언급할 때 흔히 쓰이고 있다.
2. 스포츠도박의 종류
(1) 경륜(Cycle Racing)
7명의 선수가 사이클 경기장에서 경주를 하고 관객은 경주권을 구입하여 승자를 적중시켰을 때, 일정 비율의 배당금을 지급 받는 레저스포츠이다. 경주는 선수들이 사이클 트랙을 6바퀴(2.025m) 돌아 결승선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선두 유도원이 일정거리(4~5바퀴)를 이끈 후 물러나는 선두유도경주방식을 시행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