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집 설계
- 최초 등록일
- 2010.10.18
- 최종 저작일
- 20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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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 그래픽스 설계 과제로서, 3차원 집을 설계 하였다.
다음과 같은 조건 아래
색상(주변광 분산광 반사광 등) 재질의 특성
2차원 및 3차원 사물 표현(Three-DimensionalObject Representation)
투영의 활용 (원근투영 , 직교투영 등)
조명효과( ambient reflection, diffuse reflection,specular reflection, Spot Light 등)
숨겨진 면 제거하기(Depth Sorting) 및 추려내기
또한 설계 보고서와 실행소스 까지 첨부하였다.
컴파일 실행환경
목 차
1. 서론 03
1.1 과제의 필요성 03
1.2 문제정의 04
1.3 제한조건의 부여 05
2. 설계 06
2.1 관련이론 06
2.2 개념설계 10
2.3 상세설계 12
3. 실험 및 결과 21
3.1 결과 및 성능 21
4. 결론 22
[참고문헌] 23
[부록] 24
부록 1. 결과 그림 25
부록 2. 프로그램 코드 27
본문내용
2.3 상세설계
2.3.1 문제해결에 이론 적용 및 2.3.2 SW를 이용한 설계/해석
(1) 집 설계
⟶ 위에 도안 및 설계도에서 보았듯이 벽을 하나하나 다 나누어서 설계하였다.
- 벽 1 -
특징 은 창문이 있고 선반이 있다는 점이다. 벽은 solidcube함수에 glScalef를 사용해서 여러 개 육면체를 결합하여서 만들었으며 창문 또한 같은 원리로 만들었으며 선반의 경우는 glScalef 값을 y축으로 좀 더 튀여나오게 해서 설계하였다.
- 벽 5 -
벽 5의 특징 은 창문이 있고 햋빛 가리개가 있다는 점이다. 벽은 벽 1과 마찬가지로
solidcube함수에 glScalef를 사용해서 여러 개 육면체를 결합하여서 만들었으며 창문 또한 같은 원리로 만들 었으며 그리고 햋빛가리개는 solidcube함수 여러개를 써서 만들었는데 glScalef값을 다르게 주어서 계단처럼 층의 효과를 주었다.
(2) 문 열기 닫기 설정
# 문제해결 과제 #
1. 문을 열고 닫고를 어떠한 방식으로 표현할 것인가??
2. 문을 열고 닫을때의 submenu 함수를 이용하여 어떠한 방식으로 표현할것인가?
# 문제해결 #
1. 문을 열고 닫고를 어떠한 방식으로 표현할
것인가??
문을 열은 이후의 위치를 점(a,b,c)에서 Scailng 및 Rotation 할 때의 특성을
이용하여 소스값
glTranslated(40,-110, 75);
glRotated(45,0.0,0.0,1.0);
glTranslated(-40,110,- 75);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설계보고서.hwp
설계소스.zip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