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탈리아 영화
- 최초 등록일
- 2002.06.02
- 최종 저작일
- 20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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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탈리아 영화
I .기원
A. 스펙타클 영화로서의 시작
B. 이탈리아 영화 제작의 황금기
1. 문학적 영화
2. 리얼리즘적 영화
3. 단눈치오적 영화
4. 코믹영화
C. 전쟁과 위기
D. 이탈리아 지식인들과 영화
II . 이탈리아 국가와 영화
III. 전후와 파시즘
A. 파시즘 하의 영화제작
1 . 선전 영화
B. 백색 전화 영화 ( I Telefoni bianchi)
C. 리얼리즘 영화
D. 형식주의 영화
본문내용
영화에서 이태리 적인 특색들을 발견하게 된다. 배경의 장식 취미, 스타 숭배, 어린래처럼 유치해보이는 연기의 과장, 연출의 과장, 벨 칸토(bel canto:성악의 기법으로 성악의 아름다움과 유려함에 중점을 두는 가창법)와 오페라의 전통적인 화려함의 삽입, 연극의 영향을 받은 틀에 박힌 시나리오, 로맨틱한 멜로 드라마와 무훈시이다.
이탈리아 영화들의 경향은 자국의 영광스러운 과거를 배경으로 한 역사적, 종교적 스펙터클한 것이다. 이러한 경향의 최초의 영화는 1908년에 제작된 <폼페이 최후의 날>이다. <쿠바디스>(1912), 또 다른 <폼페이의 최후의 날>(1913), <카비리아>(1914)가 있다. 초기 이탈리아 영화들중에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카비리아>는 가브리엘 단눈치오(Gabriele D`Annunzio)가 대본을 쓰고, 지오반니 패스트로네( Giovanni Pastrone)가 감독한 이 영화는 포에니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플롯은 한니발의 알프스 횡단과 시라큐스시 공격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석고 모형뿐만 아니라 거대한 세트들이 사용되었으며, 연기는 정열적인 움직임으로 연출 촬영되었으며 교향악이 특별히 작곡되었다. 미국의 영화 제작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이탈리아 영화의 주도권은 1차대전 발발에 의해서 상실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