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디자인 원리가 반영된 예

*은*
최초 등록일
2010.08.14
최종 저작일
2006.10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흰 바탕에 튀는 색상의 소품
2. 소재의 변화
3. 무늬, 색상 톤의 통일
4. 허리선의 위치 변화
5. 리듬감을 준 프린팅 디자인
6. 눈에 띄는 강한 삼색 사용
7. 비대칭
8. 인체 비율의 미
9. 의상 부속품을 이용한 포인트
10. 실루엣 무늬
11. 의상 자체의 실루엣

본문내용

1. 흰 바탕에 튀는 색상의 소품
이 의상의 전반적인 컨셉은 화이트 톤으로 구성되어져있다. 소재는 의상의 가장 기본적인 소재인 리넨과 코튼을 이용하고, 세상에서 가장 깨끗하고 순수하면서 가장 단순한 색상인 흰색의 의상을 입었지만, 화려한 색상의 커다란 꽃 코사지와 초록색 아이새도우가 두드러져 보이는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줌으로써 흰색의 단순함을 없앴다.
2. 소재의 변화
이 의상의 전반적인 컨셉은 블랙 톤이다. 블랙 톤 역시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색상이지만 이 의상에서는 오히려 화려해 보이는 것은 소재의 다양성을 추구했기 때문이다. 살갗이 훤히 보일정도로 얇은 시폰 블라우스, 니트 소재의 케이프, 그리고 약간 광택이 있는 소재의 스커트와 같이 각각의 의상은 각기 다른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3. 무늬, 색상 톤의 통일
이 의상은 주황색 계열의 비슷한 색상으로 코디되었으며, 전반적으로 무늬가 통일되어 있다. 중간 중간에 주황색과는 중보색관계라고 할 수 있는 보라색이 껴있음에도 전혀 어색하지 않는 것은 흰색라인으로 포인트를 함께 주는 세퍼레이션 배색방법이 약간 들어가기도 했지만, 전반적인 무늬 통일이 주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땡땡이 무늬와 같은 반복적이고 작은 무늬로 이 의상의 통일감을 주었다.
4. 허리선의 위치 변화
이 의상은 평소 같았으면 이상하다고 느낄 만큼 허리선이 비정상적으로 위쪽으로 향한 하이웨이스트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다. 미니스커트는 상대적으로 다리를 길게 보이는 효과가 있고, 하이웨이스트라인 역시 허리선을 모호하게 하여 다리가 길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이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니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흰색의 밝은 톤을 위쪽에 입어서 시선을 위쪽으로 향하도록 하니, 키까지 커 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5. 리듬감을 준 프린팅 디자인
한 의상에 여러 가지 모양과 다양한 색상의 프린팅을 가진 옷감을 엮어서 만듦으로써 의상의 리듬감을 추구하였다. 빨강, 보라, 초록 등의 사선형 줄무늬로 서로 안 어울릴 것 같은 색깔라인은 중간 중간 검정색을 넣는 세퍼레이션 배색을 사용하여 어색함을 덜하였고, 가운데 옷감은 유사 색상 배색을 사용하였다. 사선 줄무늬, 땡땡이 무늬, 그리고 그 아래쪽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옷감은 가운데에 흰색의 옷감이 조화성을 도모해주었다.
6. 눈에 띄는 강한 삼색 사용
이 의상은 삼색의 대표적인 빨강, 노랑, 파랑색을 집중적으로 사용함으로서 화려한 느낌이 들게 하는 의상이다. 서로 각기 개성이 강한 색이면서도 서로 조화를 잘 이루어서 전체적인 의상의 느낌이 강렬하다. 의사의 포인트로 나비 무늬와 나비 날개를 이용한 점이 독특하나 색상 조화가 잘 되어 있어서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는다.
7. 비대칭
이 의상은 특이하게도 어깨끈의 좌우의 모양이 서로 다르다 한쪽은 얇은 끈이며 다른 쪽은 두꺼운 모양으로 되어있다. 바로 이것이 의상의 비대칭을 이용한 디자인이다. 이러한 비대칭성 어깨끈의 변화로 단순한 검정색 드레스를 멋스럽게 변화시켰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1. 신세계 백화점 발행 잡지 2006년 여름호
2. 신세계 백화점 발행 잡지 2006년 가을호
3. Fashion Show : 2006 F/W Anna Sui
4. ELLE girl 2006년 9월호
5. Ray Soda (http://www.rasoda.com) : `NIKITA/박율`님 작품
6. Ray Soda (http://www.rasoda.com) : ‘오가미’님 작품
7. Fashion Show : 2006 F/W Louis Vuitton
8. Fashion Show : 2006 F/W Vivienne Westwood
9. Fashion Show : 2006 F/W Ralph Lauren
10. Fasion Show : 2006 F/W Calvin Klein
11. HAUTE 2006년 8월호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디자인 원리가 반영된 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