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HDL를 이용한 농구전광판 구현
- 최초 등록일
- 2010.05.27
- 최종 저작일
- 20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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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VHDL를 이용한 마지막 프로젝트
목차
Introduction
Problem Statement
Implementation
Result
Conclusion & Evaluation
Source Code (with suitable comments)
본문내용
Introduction
LCD Module 과 7-Segment의 특성을 이해한다.
VHDL을 이용하여 Training KIT의 LCD와 7-Segmaent를 이용하여 농구 전광판을 설계한다.
- 많은 switch를 사용하므로 pin 할당하는 방법 및 KIT를 작동에 필요한 상황을 설정한다.
- 전체적인 구조를 이해하여 농구 전광판을 설계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종합적인 설계방법을 익힌다.
- 키트를 이용하여 실제 값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한다.
- 만약 키트에 문제가 생긴다면, 이를 수정하여 올바른 값을 확인한다.
Problem Statement
- Describe what is the problem.
- 농구 전광판 PROJECT
프로젝트 내용은 농구 전광판의 기능을 설계하는 과제로서 모든 기능은 수동으로 조작한다.
일련의 모든 행위는 심판 한 사람이 조작하는 것으로 가정한다.
농구 전광판의 기본적인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① 팀명 표시 : 각 팀의 명칭을 영문자로 두자 이상 표시해야 한다.
② 쿼터 시간 : 총 4쿼터로 하여 각 쿼터 당 20분씩 카운트를 한다. 심판에 의해 쿼터시간이 정지하거나 다시 시작될 수 있도록 한다. 한 쿼터가 끝날 경우 20분으로 초기화 하고 쿼터숫자를 늘린 다음 심판에 의해 시작 될 때까지 멈춰 있다. 경기가 끝난 다음에는 쿼터 숫자와 공격시간을 리셋한다.
③ 공격 시간 : 공격 시간은 각 공격 당 24초이며, 공격권이 넘어 가거나 슛을 한 공이 링을 맞고 나오면 심판에 의해 24초로 초기화 되며, 공격 시작 시 카운트를 시작한다.
④ 점 수 : 양 팀의 점수를 동시에 표시하며, 성공한 득점에 따라 1점, 2점 및 3점
을 각각 더해준다. 각 팀의 농구점수는 2자리로 표시한다.
위에서 설명한 농구 전광판의 기능은 구현해야할 최소한의 요구 사항이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lcd_test.vhd
score_board.vhd
time_board1.vhd
basketball_board.vhd
농구전광판.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