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랑과 추억 감상문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22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참 좋은 영화였어요 ^^
도움 되시길 바랄께요


영화제목: 사랑과 추억(Prince of Tides, 1991)
감독: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출연: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수잔), 닉 놀테(탐), 블리드 대너(샐리), 케이트 넬리건(릴라), 제로엔 크라베(허버트), 멜린다 딜런(사반나)

목차

없음

본문내용

탐은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해변에서 태어나 줄 곳 거기서 자라고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고 자녀가 태어난 지금도 역시 이곳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 영화의 시작은 탐의 어린 시절의 모습을 배경으로 시작한다. 어린 시절과 어른 시절을 오가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고등학교 미식축구 코치를 하다가 실업자가 된 그는 아내와의 대화가 단절되어 고통을 겪는다. 탐은 아내와의 대화 단절뿐만 아니라, 마음을 솔직히 털어 놓지 않는 모습, 문제에 대한 직면이 아니라 회피하는 모습, 화부터 내는 모습, 타인에 대한 냉소적인 모습 등 뭔가 문제가 있음을 애견 하게한다.



한편 탐의 아내는 탐에게 이별을 통보 한다. 이런 상황 속에서 탐과 수잔은 사랑에 빠진다. 어느 날 집에서 열린 파티에 탐을 초대해 많은 사람 앞에서 모욕을 주고 자신의 정부인 피아니스트를 데리고 와서 부인도 모욕을 한다. 탐은 100만 불짜리인 허버트의 바이올린을 떨어뜨리겠다고 위협하여 수잔과 자신에 대해 사과를 받아 낸 뒤 그 자리에서 나온다. 수잔도 따라 나오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탐은 적극적으로 수잔에게 과거의 아픈 상처를 토해낸다. 이 과정에서 탐은 자신의 과거를 털어 놓은 것이 동생 사반나를 구했으며 자신도 과거의 아픈 기억 속에서 치유를 받아 자기 자신도 구원했음을 깨달으며 수잔도 잘못된 결혼생활을 청산할 마음을 굳힌다. 사반나가 완치되어 병원에서 퇴원하고 탐과 수잔은 헤어질 때가 왔음을 알게 된다. 건강한 정신으로 고향에 돌아온 탐은 아내와 화해하고 부모도 용서하고 단란한 가정을 꾸려간다. 떠나있는 시간 동안 고통을 몸으로 느꼈으며, 진실 된 사랑을 해보았고, 과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줄 아는 사람이 되어서 돌아온 것이다. 이제 그는 아내를 비롯한 주변 관계에 있어서 좀 더 긍정적이고 인간다움을 풍기게 되었다. 자연스레 그의 가족들도 행복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 질 수 있게 된 것이다. 다만 매일 퇴근하는 자동차 속에서 수잔을 마음속에서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yes24
      다음
      영화 사랑과 추억 감상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