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다양한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10가지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주의집중게임활동, 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리에이션, 레크레이션, 주의산만, 주의집중)

*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3.15
최종 저작일
2010.03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다양한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10가지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목차

Ⅰ.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1

Ⅱ.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2

Ⅲ.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3

Ⅳ.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4

Ⅴ.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5

Ⅵ.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6

Ⅶ.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7

Ⅷ.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8

Ⅸ.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9

Ⅹ.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10

Ⅺ.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11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1
박수 일곱 번, 여덟 번 시작 - 박수한번, 두 번, 세번...다섯 번까지는 나름대로 잘 치지만 `여섯 번` 하면 마음이 잘 맞지 않는다. 그래서 `짝짝짝짝 짝짝`하는 식으로 지도해준다. 박수를 맛있게 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며 꼭 가르쳐주곤 한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아이들을 집중시키려 가끔 쓰곤 한다. `박수 일곱 번 시작`하면 "딴따라란딴 딴딴" 말하며 박수를 치게 한다. 무척 흥미로워 한다. `여덟 번`은 이미 짐작한 아이들도 생긴다. "따라라라란딴 딴딴` 처음엔 이렇게 말을 하며 박수치게 하다가 얼마나 모두의 마음이 하나가 되는지 박수로 확인하겠다며 말없이 박수를 쳐보게 한다.
일단 연습이 되면 응용해라. `박수 열세 번`,이때 어떤 아이들은 눈치를 채고 `짝짝짝짝 짝짝,짝짜자자작작 짝짝` 이렇게 똑똑한 반응을 할 것이다. 그리고 으시대는 표정을 지을 때 더 쉬운 방법을 박수로 보여줘라. "짝짝짝 짝짝짝 짝짝짝짝짝짝짝" 단지 337박수로도 된다는 걸 알면 실소를 금치 못할 것이다.

Ⅱ.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2
더하기 빼기 박수 - 1. 선생님이 숫자를 이야기하면서 오른쪽 손가락으로 숫자를 표시하면, 아이들은 얘기한 숫자에 오른쪽 손가락의 숫자를 더해 박수를 쳐야 한다. 2. 왼손은 빼기가 된다. 모든 요령은 1번과 같지만, 부르는 숫자에서 왼쪽 펴진 손가락의 수를 뺀 숫자만큼 쳐야 한다.

Ⅲ.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3
가라사대 게임 - 너무 많이 알려져 있는데도 실제 예를 잘 알지 못해 선생님들이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 내가 써먹는 수법들을 공개한다. 물음표가 들어간 부분들이 함정이다. 선생님의 이야기 가운데 `가라사대`라는 말이 들어갈 경우에만 선생님이 말씀하신 대로 따라하는 게임이다. `가라사대`라는 말이 없는데 따라하면 틀린다.
예문 : 가라사대 오른손 올리세요. 왼손도 올리세요, 잘 안 속는 군요. 가라사대 왼손도 올리세요. 됐습니다. 내리세요, 네 똑똑하시네요. 진짜로 내리셔도 됩니다., 가라사대 내리세요. 가라사대 두 손을 다 위로 올리세요.

참고 자료

김영빈 / 여가․레크리에이션론, 형실출판사
박상태 / 레크리에이션 지도서, 도서출판 형평, 2001
박영숙 / 여가레크리에이션사회체육, 서울: 대한미디어, 2004
이현섭 외 / 유아교육개론, 서울 학지사, 2002
안양옥 / (초등학교) 게임수업 탐구, 무지개사, 2002
황순각 / 유아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구성 및 효과-유아의 지각운동능력과 신체적 자아개념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George P. McCallum / 놀이와 게임을 통한 영어학습, 한국문화사, 1996
*창*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다양한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10가지 주의집중게임(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주의집중게임활동, 주의집중놀이활동, 레크리에이션, 레크레이션, 주의산만, 주의집중)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