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과일 바나나, 과일 토마토, 과일 람부탄, 과일 사과, 과일 살구, 과일 복숭아, 과일 파인애플, 과일 아보카도, 과일 파파야에 관한 분석(바나나, 토마토, 람부탄, 사과, 살구, 복숭아, 파일애플, 아보카도, 파파야)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3.06
최종 저작일
2010.03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과일 바나나, 과일 토마토, 과일 람부탄, 과일 사과, 과일 살구, 과일 복숭아, 과일 파인애플, 과일 아보카도, 과일 파파야에 관한 분석

목차

Ⅰ. 과일 바나나

Ⅱ. 과일 토마토

Ⅲ. 과일 람부탄

Ⅳ. 과일 사과
1. 사과의 원산지
2. 사과의 형태적 특성
1) 가지
2) 잎
3. 사과의 종류
1) 부사
2) 산사
3) 쓰가루(아오리)
4) 다까네(고령)
5) 홍로
6) 홍월
7) 야다까(조생후지, 착색계후지)
4. 사과의 영양 가치

Ⅴ. 과일 살구
1. 분류와 모양
1) 분류
2) 모양
2. 원산지, 유래
1) 원산지
2) 유래
3. 품종과 성상, 모양, 특징
1) 신사대실(新瀉大實)
2) 산형3호(山形3號)
3) 평화(平和)
4) 광도대실(廣島大實)
5) V-51072
6) 하코트(Harcot)

Ⅵ. 과일 복숭아
1. 복숭아의 영양성분 분석
2. 복숭아의 주요기능성 성분과 작용
1) 폴리페놀류
2) 아마그달린
3) 캠페롤
4) 베타 카로틴
5) 소르비톨
6) 비타민 C

Ⅶ. 과일 파인애플
1. 영양
2. 고르는 방법
3. 보관방법

Ⅷ. 과일 아보카도
1. 고르는 방법
2. 자르는 방법
3. 보관방법

Ⅸ. 과일 파파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과일 바나나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다. 상록 여러해살이풀로 높이가 3~10m이다. 땅속 깊이 들어가 지지작용을 하는 뿌리와, 땅 밑 30cm까지 들어가 옆으로 퍼지고 뿌리털이 달려 흡수작용을 하는 뿌리가 있다. 줄기는 잎집이 서로 어긋나게 싸서 생긴 헛줄기다. 헛줄기는 원기둥 모양이고 윗부분에 잎이 사방으로 달린다. 잎은 긴 타원 모양이고 길이가 2.5m, 폭이 60cm이며, 굵은 가운데 맥이 있다. 엽총(葉叢) 밑 부분에서 나온 꽃줄기는 자라면서 밑으로 처지고, 그 끝에 짙은 자주색의 포가 있다. 꽃은 7~8월에 황색을 띤 흰색으로 피고, 각 포 겨드랑이에 2단으로 병렬하며, 포가 꽃 전체를 감싼다. 꽃줄기의 밑 부분에는 암꽃, 끝 부분에는 수꽃, 중간 부분에는 양성화가 달린다. 수술은 5개, 암술은 1개다. 씨방은 하위(下位)이며, 3실로 갈라지고, 밑씨의 수가 많다. 종자가 있는 품종과 없는 품종이 있다. 열매는 장과에 속하며, 과방(果房)에 계단 모양으로 달린다. 날 것을 그대로 먹는 품종(common banana)은 길이가 6~20cm, 지름이 3.5~5cm이다. 요리용 바나나(plantain banana)는 길이가 30cm, 지름이 7cm이다. 열매의 색깔은 잿빛을 띤 흰색․노란색․귤색 등이 있고, 향기와 단맛 등에도 변화가 많다. 종자는 짙은 갈색이고, 편평한 둥근 모양이며, 지름이 5mm이다.

Ⅱ. 과일 토마토

일년감이라고도 한다. 남아메리카 서부 고원지대 원산이다. 높이 약 1m이다. 가지를 많이 내고 부드러운 흰 털이 빽빽이 난다. 잎은 깃꼴겹잎이고 길이 15~45cm이며 특이한 냄새가 있다. 작은 잎은 9~19개이고 달걀 모양이거나 긴 타원 모양이며 끝이 뾰족하고 깊이 패어 들어간 톱니가 있다. 꽃 이삭은 8마디 정도에 달리며 그 다음 3마디 간격으로 달린다. 꽃은 5~8월에 노란색으로 피는데, 한 꽃 이삭에 몇 송이씩 달린다. 꽃받침은 여러 갈래로

참고 자료

ⅰ. 과수전서- 사과편, 농산어촌문화협회(일본)
ⅱ. 다치바나 미노리(2003), 토마토 이야기, 뿌리와 이파리
ⅲ. 동창옥(2001), 과일사랑, 전북교과서
ⅳ. 서명훈의 채소이야기 http://www.vegetables.pe.kr/
ⅴ. 식품개요사전, 한국식품영양학회 감수
ⅵ. 이영미, 토마토-잘 먹고 잘 사는 법, 김영사
ⅶ. 이종임(2004), 식탁위의 혁명, 시공사
*영*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과일 바나나, 과일 토마토, 과일 람부탄, 과일 사과, 과일 살구, 과일 복숭아, 과일 파인애플, 과일 아보카도, 과일 파파야에 관한 분석(바나나, 토마토, 람부탄, 사과, 살구, 복숭아, 파일애플, 아보카도, 파파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