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동*
최초 등록일
2002.04.24
최종 저작일
2002.04
1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도움이 되세요

목차

1. 객체지향과 절차지향
- 객체지향 개념(Object - Oriented Concept)
- 방법론 - UML(Unified Modeling Language)
- 모델(Model)이란
- UML소개
- 다이어그램(Diagrams)
- Use Case Mode
- Behavior Model
-State chart Diagram
-State chart Diagram
-Deployment Diagram
- Entity Relationship Model - UML확장
- 목적
- 관점(view)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본문내용

1. 객체지향과 절차지향

- 객체지향 개념(Object - Oriented Concept)
객체지향 시스템 개발은 기존의 구조적 시스템 분석 설계에 비하여 개발기간이 단축되고 이식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매우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있는 시스템 개발 방법이다.
객체 지향은 1980연대 말경에 탄생했다. 80연대는 구조적 프로그래밍(Structured Programming)에 기반으로 발표한 구조적 접근(Structured approach)이 세상에 바람을 일으켰던 시기였다. 개발 대상의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기능간의 자료 흐름을 다이어그램으로 하는 구조적 방법은 일괄처리 방식인 자료 변환을 중심으로 응용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유효하게 활용되었다. 이후에는 자료 구조에 중점을 둔 접근이 등장했다. 특히 자료 구조를 결정하고 나서 오퍼레이션 함수를 정의하는 실체 관련 접근이 데이터 베이스를 사용해 재료를 관리할 트랜잭션 처리에 중점적으로 이용되었다.
하나의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시스템을 수행하는 행위(Behaviors)와 행위에 대해 관장하는 시스템의 어떤 부분(Parts)을 검토한다. 또한 우리는 시스템이 그러한 행위(코드+데이타)를 어떻게 처리할지에 대해서도 검토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1)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