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지니스
- 최초 등록일
- 2002.04.16
- 최종 저작일
- 20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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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obile Trade - 미츠이 스미토모 은행 홈페이지
1. 회사연혁
2. 도입배경
3. 시스템
4. 활용 및 현황
5. 효과
6. 문제점 및 향후 방향
7. 발전된 타 유사 서비tm
2 X 2 매트릭스의 개선
1. 기존의 모델
2. 2 X 2 매트릭스의 개선
3. 개선된 2 X 2 매트릭스의 모습
본문내용
1. 기존의 모델
종래의 모델이 갖는 문제점
·Y축이 갖는 모호성 - Hub와 Trade의 구분이 불분명 하다
=> 기술의 변화, 발전에 의한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방향성의 문제 - In, Out의 개념은 단일 방향의 개념이 강하다.
=> Mobile은 상호 연동의 작용으로 이루어진다.
·Entertainment의 성장 - Network Game
=> 현재의 네트워크 게임은 점차적으로 커뮤니티화 하고 있으므로 분리가 필요.
·Contents의 발전 - 사용자의 참여 유도, 다양화
=> 단일 목적 위주의 M-Care와 M-Support와는 달리 사용자가 주가 되는 Trade, Hub의 경우 계속적인 변화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2. 2 X 2 매트릭스의 개선
·기술에 대한 포함이 이루어지지 않아야 한다. => 2 X 2 매트릭스의 변화 요인 제거
·단일방향의 개념이 아닌 쌍방향성을 도입
·Game의 분리 => Network 게임의 경우 Hub와 Trade의 중간에 위치해야 한다.
·사용자 참여의 고려 => Hub와 Trade의 경계를 확실히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