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전자상거래시스템운영의 기말고사 예상문제 및 정리

*선*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11.15
최종 저작일
2008.06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전자상거래시스템 운영의 기말고사 예상문제

중요 용어 풀이 및 핵심정리 위주로 요약했습니다.

목차

1. EDI에대해 설명하시오
2. 프로토콜의 기능
3. 패킷교환망
4. CGI

본문내용

컨텐츠 기획시 고려요소
1)컨텐츠 기획의도 및 목적파악:아이템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아이템 선정에는 목적,대상,내용,제공방법들이 고려되어야 하는데 목적에는 시장성과 관련하여 시의 적절한지,서비스함으로써 웹사이트 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동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 즉 변화하는 사회동향,고객의식 고민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제대로 해소시켜 주는 아이템인가 따져봐야 함
2)컨텐츠 대상 고려:대상은 컨텐츠 서비스 내용에 가장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로 같은 내용이라 할지라도 대상에 따라 내용의 구성,서비스 종류,공동체 유형,파트너 대상 등이 달라진다 따라서 내용,목적에 맞게 대상이 분명한지 고려하여야 하고 또한 선정된 대상에 맞는 내용이 설계되었는지 함께 크로스체크 하여야 함
3)컨텐츠 서비스를 위한 리소스(resource)고려:컨텐츠 서비스를 위한 자원이 최신의 정보,특이한 것인지 멀티미디러오 조화롭게 가공되어 제시되었는지 살피고 내용구성의 기획력과 고객에게 제시하는 기술적 구현능력,쉽게 탐색,검색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기법들이 주요한 요소로 작용
4)사용자의 편의성고려:내용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무시한 디자인 기법은 최악이 될 수 있다 대부분이 텍스트와 그래픽으로 제공되기에 그래픽에 대한 단편적인 기술적 기능보다는 고객이 그래픽을 보고 정보를 처리하는 인지심리학적인 측면,내용이해에 도움을 주는 단서로서의 역할 측면,그래픽을 별도로 이해하여야 하는 부담감을 주지 않는 측면등이 고려되어야 함
5)웹상에서의 사이버 공간 고려:웹에서의 사이버공간은 곧 ‘대화’로 이루어진다라고 할 정도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시 공간을 초월하여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며 동시적이든 비동시적이든 전자석 공간의 모든 대화 기록들은 보존,연속되며 가공되어지고 큰 잠재력을 지닌다 정보의 유통이 분산되어 변화됨에 따라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들이 제공될 수 있고 현실에서 불가능했던 대화들도 가능하게 되는데 이것이 인터랙션(interaction)활동으로 사용자와 시스템간의 인터랙션,

참고 자료

없음
*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전자상거래시스템운영의 기말고사 예상문제 및 정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