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인터넷 PC 응용] 온라인 게임

*석*
최초 등록일
2002.04.09
최종 저작일
2002.04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서론 - 온라인게임의 열풍

본론
Ⅰ. 온라인 게임의 역사와 장르
Ⅱ. 온라인 게임과 몰입의 조건
Ⅲ. 현대 온라인 게임의 흐름과 게임문화
Ⅳ. 현대 온라인 게임과 게임문화가 제기하는 것들

본문내용

온라인 게임의 열풍

1998년 4월 스타크래프트의 수입에서부터 시작하면서부터 온라인 게임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우리 나라는 본격적인 온라인 게임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전국 1만 7천 개에 이르는 PC방과 수많은 게임 컨텐츠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게임을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삼은 G-Commerce(게임 포털사이트)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KIGL, PKO, KGP 등으로 이어지는 전통적인 프로게임 리그와 i-touch배를 비롯한 각종 게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리니지'(NC소프트)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이상 넥슨) 등 전통적인RPG게임에서 최근 온라인으로 연결되는 액션과 시뮬레이션 게임, 그리고 단순한 아케이드 게임 등에 이르기까지 이제 모든 게임은 거의 온-라인으로 연결되고 있으며, 케이블 TV인 <투니버스>와 지상파 TV인 <경인방송>(i-TV)을 통해 방송될 정도로 전국민의 일상 속에 하나의 문화 속에 깊이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3)

*석*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인터넷 PC 응용] 온라인 게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