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예술의 이해 중간고사 족보
- 최초 등록일
- 2009.09.11
- 최종 저작일
- 2007.03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이걸루 a+받앗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1 영화서설, 영화탄생, 움직임의 재현
1.영화의 기술적인 조건을 충족시키는 삼위일체가 아닌 것은?
1)영사기 2)필름 3)카메라 4)스크린
2.움직임의 재현을 창조한 기구가 아닌 것은?
1)조트로프 2)프락시노스코프 3)환등기 4)회전요지경
-학습정리-
-영화는 발명되었다기 보다 우연히 발견된 문명의 이기라 할 수 있다.
-영화탄생의 원초적 의미는 움직임의 재현을 성취하고자 하는 선인들의 꿈이었다.
-움직임의 재현을 성취한 오늘의 영화가 발명되기까지 그 고증은 명확하게 알려져 있다.
-카메라와 필름 그리고 영사기의 삼위일체는 영화예술의 기술적인 여건이 되었다.
-환등의 원리와 움직임의 착란을 이용한 연속된 영상의 창조 그리고 사진술의 개발은 오늘의 영화를 탄생시키는 기술적 바탕이 되었다.
1-2영화예술성 논란, 영화예술의 독자성
1.‘제 7예술’을 설명한 글이 아닌 것은?
1)연극이다 2)총체예술이다 3)영화이다 4)카뉴도가 언급했다
2.무시냑의 리듬론과 관계가 없는 용어는?
1)포토제니 2)시네포엠 3)보는문화 4)영화언어
-학습정리
1.영화의 탄생 초창기에 영화가 예술이냐 아니냐의 논쟁이 벌어졌다.랑게의‘영화예술 부정론’과 뮨스터베르그의‘영화예술 옹호론’은 대표적인 논쟁이론
2.영화예술의 독자성 추구는 문학과 연극예술로부터 해방된 영화예술이 자주성을 획득하는데서 시작 됨.
-영화예술의 독자성을 모색한 기초논리
1)미래주의 예술운동
2)카뉴도의 제 7예술론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