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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로 스네이크 게임 만들기

*민*
최초 등록일
2009.08.22
최종 저작일
2005.12
36페이지/파일확장자 압축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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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바로 스네이크 게임을 만들었던 것으로

2인용이 가능하고 음악이 나오고 배경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프로그램 설계서
2. 소스
3. 출력화면

본문내용

1. 프로그램 설계서
(1) 게임 시나리오
* 다음 Stage로 넘어가는 조건 : 모든 먹이를 먹었을 때 다음 Stage로 간다.
* 먹이를 하나 먹으면 꼬리가 하나씩 길어진다.
* 1인용 게임
1) 스테이지 1 - 3 : 움직이지 않지만 스테이지가 넘어갈 때마다 적과 먹이가 각각 1개씩 늘어난다.
적을 피해가며 모든 먹이를 먹어야한다.
2) 스테이지 4 : 늘어난 적에서 그 적들이 움직인다. 움직이는 적들은 사용자를 따라오게 된다.
3) 스테이지 5 : 적이 이전 스테이지 보다 빠른 속도로 사용자를 따라오게 된다. 모든 먹이를 다 먹으면
모든 스테이지를 종료하였으므로 스테이지 1부터 다시 시작된다.
* 게임종료 조건 : 게임 종료조건은 기존 Snake 게임과 동일하며 아래와 같다.
1) 스네이크가 화면의 영역을 벗어났을 때
2) 스네이크가 적과 충돌 했을 때
3) 스네이크가 자신의 신체와 접촉했을 때

(2) 프로그램의 메뉴설계사항
시작과 게임인원에 2개의 메뉴가 존재한다.
1) 시작을 누르면 게임 종료와 게임 시작이 있다.
2) 게임인원을 누르면 1인용과 2인용 선택이 가능하다.
(3) 프로그램의 버튼설계사항
게임 시 필요한 키보드 버튼은 방향을 설정할 버튼만 있으면 된다.
1) 플레이어1 : 방향키 4개 (→←↑↓)
2) 플레이어2 : 알파벳 A(왼쪽), D(오른쪽), W(위쪽), S(아래쪽)

(5) 기타 설계사항
매 스테이지가 넘어갈 때마다 배경음악과 배경화면이 바뀐다.
파일로 점수관리가 되며 패널의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도록 한다.
게임 진행 상황을 알려주는 패널은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도록 한다.

(4) 클래스, 주요변수, 주요함수의 역할 설명
1) class SnakeBody
스네이크에 대한 정보를 가지는 클래스이다. 스네이크가 죽게 되면 setKillFlag함수를 통해 Kill_Flag를 1로 설정하며 살아 있을 때는 0으로 유지된다. 플레이어의 id입력에 따라 두 개의 색깔이 다른 스네이크가 생성된다. 스네이크 이동시 방향에 대한 정보도 유지되며 키보드 입력 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각각 함수로 정의 되어있다. 그리고 먹이를 먹었을 때 추가되는 몸에 대한 함수도
정의되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Snake/bg1.jpg
Snake/bg1.wav
Snake/bg2.jpg
Snake/bg2.wav
Snake/bg3.jpg
Snake/bg3.wav
Snake/bg4.jpg
Snake/bg4.wav
Snake/bg5.jpg
Snake/bg5.wav
Snake/enemy.gif
Snake/food.gif
Snake/Ranking.txt
Snake/sbody1.gif
Snake/sbody2.gif
Snake/Snake.hwp
Snake/Snake.jpx
Snake/Snake.jpx.local
Snake/Snake.jpx.local~
Snake/snakehead.gif
Snake/Thumbs.db
Snake/bak/Snake/SnakeFrame.java~456~
Snake/bak/Snake/SnakeFrame.java~457~
Snake/bak/Snake/SnakeFrame.java~458~
Snake/bak/Snake/SnakeFrame.java~459~
Snake/bak/Snake/SnakeFrame.java~460~
Snake/bak/Snake/SnakeFrame.java~461~
Snake/bak/Snake/SnakeFrame.java~462~
Snake/bak/Snake/SnakeFrame.java~463~
Snake/bak/Snake/SnakeFrame.java~464~
Snake/bak/Snake/SnakeFrame.java~465~
Snake/classes/package cache/Snake.dep2
Snake/classes/Snake/addSnakeBody.class
Snake/classes/Snake/Enemy.class
Snake/classes/Snake/EnemyManager.class
Snake/classes/Snake/EnemyThread.class
Snake/classes/Snake/Food.class
Snake/classes/Snake/FoodManager.class
Snake/classes/Snake/GameManager.class
Snake/classes/Snake/GroundPanel.class
Snake/classes/Snake/KeyHandler.class
Snake/classes/Snake/Ranking.class
Snake/classes/Snake/RankingFileManager.class
Snake/classes/Snake/ScorePanel.class
Snake/classes/Snake/SnakeBody.class
Snake/classes/Snake/SnakeFrame.class
Snake/classes/Snake/SnakeMenu$1.class
Snake/classes/Snake/SnakeMenu$2.class
Snake/classes/Snake/SnakeMenu$3.class
Snake/classes/Snake/SnakeMenu$4.class
Snake/classes/Snake/SnakeMenu.class
Snake/classes/Snake/SnakePane.class
Snake/classes/Snake/TimerThread.class
Snake/classes/Snake/UserThread.class
Snake/classes/Snake/windowHandler.class
Snake/src/Snake/SnakeFrame.java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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