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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의 분류, 디스플레이의 색채, 디스플레이의 차별화, 디스플레이의 테마 구성과 연출 방법, 디스플레이어의 특성, 디스플레이어의 역할, 디스플레이어의 자격요건, 디스플레이어가 되는 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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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9.07.12
최종 저작일
20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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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스플레이의 분류, 디스플레이의 색채, 디스플레이의 차별화, 디스플레이의 테마 구성과 연출 방법, 디스플레이어의 특성, 디스플레이어의 역할, 디스플레이어의 자격요건, 디스플레이어가 되는 길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디스플레이의 분류
1. 윈도우 디스플레이(window display)
2. 인테리어 디스플레이(interior display)
3. 외부 디스플레이(exterior display)
4. 리모트 디스플레이(remote display)
5. 기타 디스플레이의 분류
1) 셀링 디스플레이(selling display)
2) 프리스티지(prestige display)
3) 시리즈(series display)
4) 관련(related display)
5) 단순범주(single category display)
6) 캠페인 윈도우(campaign window display)
7) 단순 판매촉진 디스플레이(single promotion display)

Ⅲ. 디스플레이의 색채
1. 색의 3속성
1) 색상
2) 명도
3) 채도
2. 보색
1) 물리 보색
2) 심리 보색
3. 톤tone
4. 색채의 효과
1) 색채의 이미지 효과
2) 색채의 연상 작용(이미지)
3) 색채 조절

Ⅳ. 디스플레이의 차별화

Ⅴ. 디스플레이의 테마 구성
1. 연출구성 조건
2. 연출계획
3. 연출테마의 추출
4. 연출 방향
1) 유행과 계절감 연출
2) 사회적 행사 연출
3) 이미지 연출

Ⅵ. 디스플레이의 연출 방법
1. 이펙트(effect)
1) 상품이미지에 맞는 관련상품과의 조합
2) 상품이미지의 역효과를 노린 대비상품과의 조합
3) 오브제의 소도구 연출
2. 소도구와의 조합
1) 클래식 감각
2) 로맨틱 감각
3) 스포티 감각
3. 그룹핑
4. 스페이싱
5. 삼각형 구성
1) 이등변삼각형
2) 부등변삼각형
3) 역삼각형
4) 삼각형의 중복

Ⅶ. 디스플레이어의 특성

Ⅷ. 디스플레이어의 역할

Ⅸ. 디스플레이어의 자격요건

Ⅹ. 디스플레이어가 되는 길

Ⅺ.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브로드웨이 거리는 뮤지컬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로 매우 화려했다. 눈부신 조명은 소호거리와는 다른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디스플레이 면에서도 그러한 모습이 돋보였다. 19세기에는 말 거래업자, 마굿간, 마차 등으로 붐비던 곳이었는데, 1899년 오스카 헤머슈타인이 이곳에 최초로 극장을 세우면서 브로드웨이 공연문화가 시작되었다. 타임스퀘어와 인근 지역은 공연장, 극장, 상점, 뉴스 가판대, 술집, 음식점 등이 집중되어 있는 미국에서 가장 번화하고 분주한 유흥지역으로서 미국 공연문화의 중심지를 형성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제야에 불이 밝혀진 공이 내려오면 새해를 향해 카운트다운을 하는 전통이 뉴욕타임스가 이전해오던 때부터 시작되어 해마다 12월 31일 밤이면 많은 인파가 몰려든다. 1970년대와 1980년대 이 지역은 포르노극장, 성인용품 상점, 스트립쇼 공연장 등이 들어서 천박한 분위기의 우범지대가 되었으나, 1990년대에 재개발작업에 착수하였다. 이에 따라 월트 디즈니가 이 지역 개발에 투자하였고, 많은 새로운 공연장, 호텔, 음식점, 대규모 상점들이 들어서면서 재정비되었다. 이로 인해 많은 광고물들과 대형 간판들이 많이 생기게 되었다.

Ⅱ. 디스플레이의 분류
1. 윈도우 디스플레이(window display)
상품을 취급하는 상점경영, 소비자 집단, 상품의 종류, 형태, 크기, 재정적인 힘 등이 무엇이든 window display는 상점에서 잠재 소비자에게 제품을 인도하고 공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어서는 가장 가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상점들은 판매 촉진의 모든 형태 중에서 window display는 아주 중요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실제로 interior display보다도 window display는 판매촉진을 위한 오직 하나의 형태로 이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2. 인테리어 디스플레이(interior display)
좋은 디스플레이를 하기 위하여 넓은 땅을 서슴없이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면서까지 계속 제작하는 것으로도 디스플레이의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김순구, 실무를 위한 디스플레이, 경춘사
김민주, 레드 마케팅, 아라크네, 2002
라사라패션정보, 패션디스플레이2, 라사라교육개발원
박옥련, 패션 디스플레이, 교학연구사
송정미, 한국심리학회, 문헌, 2003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4
정재원(airwolf9), 디스플레이의 미래전망, 네이버카페,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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