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대여점 창업 -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09.06.06
- 최종 저작일
- 2009.05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악기대여점 창업 - 레포트
목차
Ⅰ. 악기사의 의미 & 역할
Ⅱ. 악기 대여점 창업 준비
1.상가 고르는 요령
2.점포입지 선정의 방법
3.점포입지 결정단계에서 확인할 사항
4.점포 계약 시 유의사항
5.인허가 신고 & 상권의 차별성에 따른 경영전략
Ⅲ. 낙원상가
기사 내용
-낙원의 낙심, 음악인들
추억·꿈 깃든 곳이 사라지다니…
Ⅳ. 악기점 창업 초안 & 악기가격
본문내용
Ⅰ. 악기사의 의미 & 역할
사전적인 의미를 찾으면 악기대여점, 악기사란 단어는 찾을 수 없다. 우리가 흔히 쓰는 이 말들은 어법으론 올바른 표현이 아니라는 말이 된다. 이와 같은 의미로 쓰이는 단어는 악기점이다. 그렇다면 사전적의미의 악기점은 어떤 뜻을 내포하고 있을까? 바로 다음과 같다.
악기점이란 명사로 여러 가지 악기를 파는 가게를 말한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악기점의 역할은 이 보다 더 다양하다. 여러 악기를 사고파는 행위가 이뤄지는 것 뿐 아니라 악기를 수리하기도 하고, 악기를 대여하는 행위가 이뤄진다.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악기사, 악기 대여사란 여러 악기를 판매 하며, 다양한 악기를 수리ㆍ관리하고, 대여 해 주는 일들을 통해 이익을 얻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다양한 악기를 접하는 악기사에서 일 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 것 일까? 흔히 이러한 사람들을 우리는 악기사 아저씨 혹은 악기제작자, 기술자라고 말한다. 악기제작자는 말 그대로 악기를 제작하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들은 현악기, 관악기, 피아노 등 여러 분야의 악기에 대한 상식과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초보자에게 적장한 악기를 권하며, 판매까지 성사시키는 일을 하기 때문에 영업에 필요한 서비스정신, 악기사를 운영하는데 있는 경영에 대한 지식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필요하다.
악기사는 모든 악기를 취급하면서도 악기사의 주인 즉, 제작자에 따라 구분이 지어진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바이올린, 플롯, 피아노, 등과 같은 클래식한 악기를 취급하는 악기사, 기타, 건반, 엠프 등을 취급하는 전자음악 악기사. 크게는 이렇게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주인이 어떠한 부분에 더욱 전문성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악기사 마다 어떠한 악기를 전문성을 갖고 잘 다루는지 나뉘게 된다. 가령 A라는 악기사 주인인 악기제작자가 바이올린에 대한 지식이 더 풍부하고, 잘 만든다. B라는 악기사 주인인 악기제작자는 플롯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많고, 수리를 더 잘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