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면접단계별 주의사항][면접시 주의사항][면접시 예상질문][면접 실패 원인][면접 성공 비결][면접 사례]면접단계별 주의사항, 면접시 주의사항, 면접시 예상질문, 면접의 실패 원인, 면접의 성공 비결, 면접 사례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05.04
최종 저작일
2009.05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면접단계별 주의사항, 면접시 주의사항과 면접시 예상질문 및 면접의 실패 원인, 면접의 성공 비결 그리고 실제 면접 사례 분석

목차

Ⅰ. 면접단계별 주의사항
1. 회사도착
2. 대기실
3. 호명 및 입실
4. 질의응답

Ⅱ. 면접시 주의사항
1. 지각은 절대 금물
2. 앉으라는 말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라
3. 시선처리에 유의하라
4. 손가락을 움직이지 말라
5. 옷매무새를 만지작거리지 말라
6. 농담은 금물
7. 너무 큰 소리로 말하지 않는다
8. 성의있는 자세를 보인다
9. 구두를 깨끗이 닦는다
10. 지나친 화장은 피한다

Ⅲ. 면접시 예상질문
1. 자기소개
2. 지원동기
3. 직업의식
4. 대학생활, 친구
5. 인생관
6. 일반상식, 시사
7. 여성응시자
8. 뜻밖의 질문

Ⅳ. 면접의 실패 원인
1. 준비 안된 면접
2. 호소력이 없는 면접
3. 목표가 뚜렷하지 않다
4. 당신은 당신 스스로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 가진 사람?
5. 쉽게 포기 한다

Ⅴ. 면접의 성공 비결
1. 모의 면접을 통한 연습
2. 예상질문의 사전연구
1) 기본항목
2) 일반항목
3) 중점항목
3. 첫인상을 깔끔하게
4. 면접에 효과적인 말솜씨
5. 중점사항과 질문의 함정을 파악하라
1) 사회성
2) 성장성
3) 창의성
6. 위기를 벗어나는 방법
7. 호감을 얻는 방법

Ⅵ. 실제 면접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면접단계별 주의사항
1. 회사도착
응시자는 회사 도착순간부터 자신의 행동을 누가 지켜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 조금 늦었다고 요란하게 뛰는 등의 행동은 삼가고 침착하게 대기실을 찾아간다.

2. 대기실
면접시험은 이미 대기실에서부터 시작된다. 조용한 태도로 자기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예상되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최종적으로 정리하면서 마음을 가다듬는다. 차례가 가까워지면 다시 한 번 자기의 복장을 살핀다.

3. 호명 및 입실
담당 직원이 이름을 부르면 똑똑히 대답하고 면접실 문을 두세 번 노크한 뒤 응답이 있으면 문을 열고 들어간다. 면접 실에 들어서면 조용히 문을 닫은 다음 정면을 향하여 가볍게 허리를 굽혀 공손히 인사한다. 그리고 면접관이 지시하는 자리로 가서 면접관에게 정식으로 인사하고 자신의 수험번호와 성명을 말한 후 면접관이 자리에 앉으라고 하면 의자에 앉는다. 시선은 이리저리 돌리지 말고 면접관의 눈이나 가슴을 본다. 다리는 꼬거나 너무 벌리지 말고 가지런히 하고, 두 손은 무릎 위에 자연스럽게 올려놓고 질문을 기다린다. 집단 면접시에는 차례대로 전원 입실해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번호 순서대로 각자 의자 앞에 맨 오른쪽에 있는 응시자 구령에 따라 면접위원에게 인사한 후 오른쪽부터 차례로 수험번호와 성명을 말한 후 의자에 앉는다.

4. 질의응답
질문이 시작되면 주의 깊게 듣고 답변할 때는 잠깐 생각을 정리한 후 또렷하게 대답한다. 너무 빨리 말하거나 말끝을 흐려 얼버무리는 인상을 주지 않도록 한다. 특히 다음사항을 주의하자.
질문이 시작되면 침착하고 밝은 표정으로 면접관을 바라보며 똑똑한 발음으로 대답한다. 면접관의 질문이 끝나면 잠시 여유를 두었다가 간략한 결론부터 말하고, 그에 따르는 설명과 이유를 덧붙여 논지가 명확한 답변이 되도록 한다. 부가 설명도 간단 명료해야 한다. 솔직하고 자신 있는 태도로 대답하며 신뢰감을 주도록 한다. 질문내용을 잘 모를 때에는 적당히 얼버무려 대답하지 말고 다시 여쭙도록 한다. 혀를 내밀거나 머리를 긁적이는 일이 없도록

참고 자료

ⅰ. 데이비드 코헨 / 핵심인재가 기업의 운명을 결정한다
ⅱ. 이명재 / 선발면접의 형태와 평정요소, 한국 인간관계학보
ⅲ. 조성철 / 면접 시험 성공하기, 예문당, 2001
*동*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면접단계별 주의사항][면접시 주의사항][면접시 예상질문][면접 실패 원인][면접 성공 비결][면접 사례]면접단계별 주의사항, 면접시 주의사항, 면접시 예상질문, 면접의 실패 원인, 면접의 성공 비결, 면접 사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