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이론] 디지털영화
- 최초 등록일
- 2002.01.02
- 최종 저작일
- 2002.01
- 2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 디지털이란?
2) 왜 디지털영화인가?
3) 디지털영화들
디지털 영화 제작 입문
1. 영화의 종류
2. 디지털 영화제작의 현황
3. 현장의 시각 -(1)
프레이저 헤쓴(Fraser Heston)-감독/시나리오 작가
4. 현장의 시각 -(2)
팀 맥거번(Tim McGovern)
5. 현장의 시각 -(3)
프랭크 커 (Frank Kerr)-영화감독
6. 현장의 시각 -(4)
킴 오브리(Kim Aubry)-American Zoetrope사의 기술 부사장
7. 현장의 시각 -(5)
롭 코브린 (Rob Kobrin)-편집자
8. 현장의 시각 -(6)
바실 패파스(Basil Pappas)-필름 및 디지털 비선형 편집자
본문내용
전기적인 신호는 그 형태에 따라 아날로그와 디지털로 나뉜다. 아날로그는 정보량을 길이나 전압 등 양의 크 기로 계산, 연속적인 값으로 표현되는 반면 디지털은 모든 정보가 서로 다른 숫자, 즉 0과 1이라는 2개의 숫자 를 조합한 2진법으로 표시된다.
예를 들면, 시침이 연속적으로 시간을 가리키는 바늘시계는 아날로그 방식이라 할 수 있고, 숫자로 정확하게 시간을 알려주는 전자시계는 디지털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아날로그 정보는 아주 미세한 차이를 나타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정확성이 다소 떨어진다. 그러나 디지털정보는 명확한 숫자로 정보를 나타내므 로 정확성이 높다. 가령 아날로그는 흑색과 백색을, 희다 새하얗다 검다 새까맣다 등으로 나타내 섬세한 표현 이 가능한 반면 혼동의 우려가 있는데, 디지털은 희다, 검다 둘밖에 없어 혼동을 일으킬 염려가 없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