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대중문화] 10~20대의 문화성향이 소비성향에 미친 영향

*용*
최초 등록일
2001.12.10
최종 저작일
2001.12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서론
2.본론
1)10대
2)20대

본문내용

이러한 10대의 문화성향은 곧바로 소비성향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과연 어떠한 영향을 미쳤을까? 그들은 쇼핑을 소비가 아닌 놀이문화로 인식하며 행위 자체를 즐긴다. 재미, 즉 즐기려는 성향이 강하다는 것은 음악을 들으면서 다닌다거나, 게임 및 오락거리를 선호한다는 점에서도 잘 나타난다. 쇼핑하러 자주 가지만 반드시 물건을 살 필요는 없다. 구매 횟수는 빈번해지지만 구매 단가는 떨어진다. 그들은 신상품을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등 패션 중심, 개성화, 감각화, 자기표현 욕구가 강하다. 스티커를 더덕더덕 붙인 채, 그 안에 색연필로 갖은 메모를 해놓은 다이어리는 그들의 필수품이다. 그들은 휴대 제품을 선호한다. 휴대폰, PCS폰을 들고 다니며 공간제한 없이 대화한다. 이렇듯 그들의 문화성향은 소비성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6)

6개 리뷰 평점
  • A+최고예요
    0
  • A좋아요
    0
  • B괜찮아요
    4
  • C아쉬워요
    2
  • D별로예요
    0
*용*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대중문화] 10~20대의 문화성향이 소비성향에 미친 영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