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사이버공간에서의 공연문화예술
- 최초 등록일
- 2001.06.29
- 최종 저작일
- 2001.06
- 11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500원
소개글
공연문화예술산업에 관한 구축과 사이버 교육의 장단점
사이버 공간ㅇ르 이용한 공연문화 예쑬산업교육의 미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터넷의 정의 및 역사
2. 공연문화 예술산업 정보 구축의 특성
3. 사이버 교육의 장점과 단점
4. 사이버공간상에서의 공연교육사례
5. 양방향의 대등한 정보교류와 커뮤니케이션
Ⅲ. 결론
1. 사이버공간을 이용한 공연문화 예술산업교육의 미래
2. 공연문화 예술산업창조에 기여하는 실질적 정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序 論
21세기 교육현장의 새로운 키워드는 정보 테크놀러지(Information Technology)일 것이다. 특히 컴퓨터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활용한 교수 방법은 많은 교육 관계자들에게 매력적인 도구로 인식되어 가고 있다. 사실, 우리의 생활관습과 가치관을 컴퓨터와 인터넷에 의해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전통적인 종이 신문으로 새벽을 맞이하던 사람들은 이제 시간과 공간에 구애없이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뉴스를 시청한다. 그리고 우체국을 방문할 필요 없이 키보드를 두드리며 전자메일을 통해 안부를 주고 받는다. 국제전화를 할 경우에는 구지 기존의 송수화기에 손을 뻗치지 않아도 된다. 무료 인터넷 전화로, 장비가 갖추어져 있다면 채팅도 가능해 졌다. 재래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가거나, 스스로 물건을 운반해 올 필요도 없다. 인터넷 쇼핑을 통해 주문을 하면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몇 시간이내에 원하는 장소로 배달이 된다. 은행 및 증권거래도 인터넷을 동해 어렵지 않게 이뤄진다. 휴식을 위해 컴퓨터 게임을 하거나 가벼운 채팅으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컴퓨터와 인터넷 문화는 이렇게 개인의 일과생활에 변화를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사회구성원들 간의 역할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