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솔로몬 저축은행 최종 합격 자기소개서(자소서)

*서*
최초 등록일
2008.10.13
최종 저작일
2008.04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08년 1월에 지원하여, 1차/2차 면접전형을 모두 합격하여, 최종합격했었습니다.

평소 목표하지 않았던 회사였기에, 과감히 출근포기하고 08년 상반기를 준비했습니다.

-면접 tip-

"강한 영업력"을 보여 줄 수 있는 면접이 되게 하시기 바랍니다.
사장님의 경우, 굉장이 사람을 뚫어져라 바라보시기에 당황스러울 수도 있는데,
주눅 들지 마시고 자신감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영어면접이 있다고는 했지만, 하는 경우도 있는 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자기소개서를 위주로 질문을 합니다.

이 자료가 도움이 되어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인생의 목표 및 일류인물이 되기 위한 자기계발 계획에 대하여]
“지식 금융전문가 이/서/군”

2. 자신의 생활신념, 좌우명이 있다면 무엇인가?]
“경운기로 홀로서기”

[3.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대인관계에 대하여]
“100%의 노력에 70%의 기대하기”

[4. 살아오면서 가장 중요했던 일에 대하여]
“1%의 가능성만 있다면 겸양된 자세로 도전하기”

[5. 자신이 좋아하는 인물과 그 이유]
“내 안의 에너지 덩어리- 스티븐 코비, 홍정욱, 이원익, 한비야”

[6. 자신이 다른 사람과 구별된다고 생각하는 능력이나 기질에 대하여]
“적어도 10번 이상은 웃기기”

[7. 입사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에 대하여]
“한국의 금융인력 경쟁력이 61개국 중 꼴찌라니?”

[8. 해외여행/봉사/동아리 활동 경험담]..
“커뮤니케이션의 통로를 뚫었더니, 저는 5M 공중에 떠있었습니다.”

[9. 입사 후 희망업무와 그 이유]....“영업 관리에서 /감동 연출 서비스 맨/이 되고 싶습니다!”

10. 기타 자기 자신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태양이 작렬 하는 한 낮에도 꿈을 꾸는 이/서/군”을 면접으로, 평생일터로, 불러주십시오.

본문내용

[1. 인생의 목표 및 일류인물이 되기 위한 자기계발 계획에 대하여]..... “지식 금융전문가 이/서/군”
"또 서점가게?"라고 룸메이트가 묻습니다. 눈을 부릅뜬 제 모습을 보고 오늘이 ‘Planning Day`라는 것을 직감했기 때문입니다. 그 계획들을 실천하는 일은 매번 어려웠지만, 7Habits를 읽고 다이어리에 100일간 동그라미를 그리는데 성공한 적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자기계발을 꼼꼼하게 해나가는 스타일입니다.
금융 분야에서 "지식 창고를 지닌 핵심 전문가"로 인정받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제 시간과 급여의 10% 이상을 지식개발에 투자하겠습니다. 10년 동안 약 4천만 원, 3천 시간을 투자하여 금융관련 지식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섭렵하고, 저만의 아이디어 창고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리고 대학원이나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병행하는 등 다시 15년 장기 계획을 마련하겠습니다.

[2. 자신의 생활신념, 좌우명이 있다면 무엇인가?]..................... “경운기로 홀로서기”
혼자서 7일 동안 집안의 모내기를 해낸 적이 있습니다. 그때 경운기를 처음으로 운전하기도 하였는데, 50년 동안 아버지께서 하셨던 이 일이 제게는 아직도 육체적으로 가장 힘들었던 일로 기억됩니다. 이를 계기로 아버지의 정직한 땀방울의 가치를 새삼 깨달았고, “주어진 일에 성실히 본분을 다하자”라는 생활신조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를 다양한 현장에서 실천하였고, `책임감 하나는 끝내준다`라는 칭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3.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대인관계에 대하여]................“100%의 노력에 70%의 기대하기”
대인관계에서 핵심은 기대치라고 생각합니다. 곧 제 노력은 100%를 하되, 기대는 70%만 하게 되면, 자기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상대에 대한 실망 실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인관계에서 저는 항상 쾌활하다는 평을 듣게 되었고, 칭찬에 관대해지는 제 모습을 발견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살아오면서 가장 중요했던 일에 대하여]......“1%의 가능성만 있다면 겸양된 자세로 도전하기”
토익 점수 하나 없이 영어강사가 되겠다고 원장님을 끈질기게 쫓아 다녔습니다.
*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솔로몬 저축은행 최종 합격 자기소개서(자소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