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기소개서]【A+】자기소개서합격예문, 자기소개서작성법, 여행사, 마케팅, 정보통신, 해외영업, 건축설계

*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8.12
최종 저작일
2012.07
1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 본 자기소개서의 예문 5가지는 뛰어난 스펙 소유자들의 자기소개서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의 자기소개서이며, 읽는 이에게 뭔가 감동을 주는 자기소개서입니다.

2. 본 자료에 나온 자기소개서 5편은 대학의 취업지원센터에서 수차례 교정받고 실제로 서류전형에 합격한 자기소개서 중 최우수 작품들입니다.

3. 수많은 자기소개서를 쓰고, 수차례 교정을 받으면서 알게된 작성요령과 노하우를 날카로운 필치로 심플하고 재밌게 담았습니다. 어떤 분야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라도 제 자료를 충분히 숙지하신다면 우수한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습니다.

4. 자기소개서 예문과 작성요령의 작성자가 일치하기 때문에 따로 놀지 않으며,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5. 자기소개서 작성시 사용가능한 표현법을 쉬운 예시와 함께 담았습니다.

6. 이외에 자기소개서 양식과 이력서 양식을 첨부하였습니다.

-순서대로 차분히 읽어보시면 자기소개서 작성에 분명히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좋은 구매평가 부탁드립니다.-

목차

I. 서 론 1

1.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중요항목 1
1) 성장과정 항목 1
2) 성격의 장·단점 항목 1
3) 학창시절 항목 2
4) 회사 지원동기 및 미래의 포부 2
5) 두괄식 서술 3
6) 간결성 3
7) 구체성 3
8) 분야별 맞춤형식 3
9) 지원기업 해부 4
10) 자기소개서 재활용 4
11) 헤드라인 4
12) 연대기 구성 4
13) 중요사건 우선 구성 4
14) 입체적 구성 5
2. 자기소개서 문장요소 5
1) 자신 소개에 진실 하라 5
2) 정확한 문장으로 구성하라 5
3) 초지일관 문장을 구성하라 5
4)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어필하라 5
5) 독창성을 가져라 5
6) 타당성 있는 문장으로 작성하라 5

II. 본 론 5

1.자기소개서 합격예문 6
1) 여행사 6
2) 마케팅 7
3) 정보통신 9
4) 해외영업 10
5) 건축설계 11

III. 결론 12

1. 자기소개서 필수 검토항목 12
1) 논리적 작성 유·무 12
2) 고유 성격 인정 13
3) 지원동기 작성요령 13
4) 입사 후 포부 작성요령 14
2. 자기소개서 작성 Q&A 14

※ 참고문헌 16

본문내용

I. 서 론

1.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중요항목
자기소개서란 단순히 자신을 소개하는 글이 아니라 자신이 지원하는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라는 것을 각인시키는 글입니다. 아무리 좋은 글귀와 문장력으로 깔끔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했다고 하더라도 인사담당자의 기준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이라는 이미지가 없다면 잘 쓴 자기소개서라고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인사담당자가 보기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인사담당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쓰기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구체적이어야 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두괄식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이 원칙에 두 가지만 더 첨가한다면 자기소개서의 한 항목에서 너무 많은 것을 말하려 하지 말고 한두 가지에 집중하라는 것과 읽는 사람을 배려하라는 것입니다. 이 5가지 원칙만 지킬 수 있다면 자기소개서는 깔끔하고 읽기 시운 것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막상 글을 써보면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이 원칙을 염두에 두고 작성해보고, 이 원칙에 충실하여 다시 몇 번이고 검토하면서 잘못된 부분을 하나하나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합격자 스펙에 대한 기준이 있나요?
소위 말하는 어느 정도의 스펙은 필요합니다. 평균에서 너무 처지면 아무래도 곤란하겠죠. 그러나 절대적인 기준은 없습니다. 각 그룹별 지원분야별 필요로 하는 자격이 모두 다릅니다. 어떤 곳은 영어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곳이 있고, 자격증을 반드시 필요로 하는 곳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력을 요하는 곳이 있으므로 각 그룹별, 분야별 요구하는 사항을 사전에 조사하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무엇인가요?
지원동기와 앞으로의 포부가 자기소개서에서 중요합니다. 직장은 학교가 아니므로 인성에 대한 것 보다는 실제 업무상에서의 실력이 중요하므로 성격과 가정환경 보다는 실제적으로 겉으로 드러나는 것들에 더욱 비중을 둡니다. 물론 성장과정과 성격, 학창시절을 통해서 지원자의 잠재된 품성과 실력을 보기도 합니다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은 지원 분야와 앞으로의 포부입니다. 앞으로의 포부에서는 진취적이고 긍정적이 이미지를 자기소개서에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자기소개서]【A+】자기소개서합격예문, 자기소개서작성법, 여행사, 마케팅, 정보통신, 해외영업, 건축설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