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에 여운을 남기는 자기소개서 스토리텔링 7가지 비법[BEST 자기소개서 비법]

*용*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10.18
최종 저작일
2011.10
4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상반기에 합격한 16곳의 자소서를 바탕으로 면접관에게 여운을 남기는 자기소개서
작성 비법 7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각의 비법안에는 샘플문장이 포함되어 있고,
여운을 남기는 자기소개서의 핵심인 스토리텔링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두었습니다.

거래(去來)중 최고의 거래는 사람을 남기는 거래라고 합니다.
이 자료가 좋은 인재를 좋은 기업으로 인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미지를 만드는 자기소개서란?
많은 수의 면접관들은 자기소개서를 읽으면 그 사람의 이미지를 읽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자기소개서는 글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그리는 가장 원초적이면서도 기본적인 전략이 됩니다. 면접관이 우리의 자기소개서를 읽었을 때, 우리는 크게 두 가지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이미지가 각인되는 것, 둘째는 질문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첫째로 이미지가 각인 되는 자기소개서란, 자기소개서를 다 읽은 후, 그 사람의 이미지가 그려지는 스토리텔링을 자기소개서에 삽입하는 것입니다. 가령 자신이 헌신을 다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스토리텔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티 사람과 한 잔의 차를 함께 마시면 당신은 이방인입니다. 두잔의 차를 함께 마시면 당신은 손님입니다.
하지만 세 잔의 차를 함께 마시면 당신은 가족입니다. 그리고 발티 족은 가족을 위해선 죽음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XX전자에 입사하여 세 잔의 차를 함께 마실 수 있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둘째로, 질문을 유도하는 자기소개서는 예상되는 면접의 전개방향을 가늠하기 위해 가장 중요합니다. 주로, 특정 고유명사를 설명하거나 기업의 경쟁력을 언급하면서 해당 산업에 대해 간접적으로 분석하는 경우에 추가 질문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과 같은 자기소개서의 예문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xx인이 되어 섀시 모듈, 오디오, 전장등 기존의 핵심 부품들은 물론, LED 헤드램프, ESC,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추억을 스토리텔링 소재로 사용하는 방법
여러분들은 모두 그동안 살면서 여러 가지 추억이 있을 것입니다. 그 추억을 종이에 하나하나 적어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그 추억으로부터 우리가 무엇을 배웠는지, 내 인생에 있어서 어떤 영향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봅시다. 아래와 같은 방법은 어떨까요?

초등학교 학예회 때 주제가 놀부와 흥부였는데 내 역할은 구름소리와 박 여는 소리였다.
→ 초등학교 학예회 때였습니다. 유명한 전래동화를 재밌게 각색해보자는 담임선생님의 의견에 따라 저희는 놀부와 흥부를 선택했습니다. 늘 전래동화의 주인공 역할을 해보고 싶었던 저는 망설임 없이 흥부 역에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5대1의 치열한 오디션 끝에 제게 돌아온 역할은 구름소리와 박 여는 소리였습니다. 저는 너무나 실망스러웠습니다. 주인공이 아니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몸이 아파 학예회 연습에 빠진 날이었습니다. ‘어짜피 비중있는 역도 아닌데 뭘’ 하고 집에만 누워있던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이 연습이 끝나고 병문안을 와 준 것입니다. 음향담당이 없던 탓에 연습에 많이 아쉬움이 남았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저는 무책임했던 제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름소리와 박 여는 소리를 맡은 기억은 학창시절 가장 자부심을 느낀 경험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팀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중요성과 팀워크의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은 항상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말해야지."
엄마, 아빠 다음으로 배운 말이 고맙습니다 일 정도로 어릴 적부터 저는 부모님께 늘 주변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배우며 자랐습니다. ‘배려’라는 단어를 늘 가슴에 품은 저는 이런 부모님의 가르침 덕분에 저는 주변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용*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