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이야기 근대연극사 -연극인물사[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고설봉|출판사 창작마을|출판일 2018.12.10|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예술.기타
이 책은 근대연극사를 구술형식의 이야기로 풀어낸 전문교양서이다.
1913년에 태어나서 2001년에 영면한 연극인 고설봉 옹의 구술을 바탕으로 기술되었다.

한평생 연극인으로 살아온 고설봉 옹은 그가 직접 보고 듣고 겪은 경험담을 고스란히 담아냄으로써 그 당시의 시대적 분위기를 살리려고 애썼다.
또한, 개인사와 뗄 수 없었던 연극사를 기억하고자 기록해두고 모아둔 자료들을 게재함으로써 현재와 미래의 연극을 끌고 갈 후대들에게 연극사가 왜곡되지 않기를 갈망하였다.

이에 2000년 5월 10일 초판 발행된 단행본을 전자책으로 재 발행한다.
1920년대 전후부터 1950년대의 근대연극사를 총 6편으로 나누어 연재하고 있으며
이번 내용은 연극인물사에 이야기다.

근대연극사에 거론되는 주요 배우 및 작가, 연출가들의 생활과 일생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양극장을 이끌었던 홍해성, 최독견, 박진 등 당시 연극계를 이끌었던 인물들들의 비공식적인 비화가 재미나게 담겨 있다.
특히, 연극의 대중화에 일익을 담당했던 동양극장의 대표적인 작품 에서 활약한
배우 황철과 차홍녀 그리고 흥행작가 임선규.
최초로 연극을 보기 위해 모인 관객들로 광화문 일대를 인산인해로 만들었던 그들의 작품과 그들의 생애에 관한
비하인드 이야기를 담고있다. 고설봉 선생과 같이 연극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그들의 인생사에 대해 들어보자

근대연극사라는 전문적이고 학술적인 내용에 기반하고 있지만
읽다보면 옛날이야기와 같은 구술형식은 독자들에게 재미난 시대적 상상력에 빠지는 게 해 줄 것이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8.12.10) 구매하기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