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북스

검색어 입력폼

교양도서(교양)

시온의정서(완역본)[단권/완결]
0.0(0명 참여) 별점주기관심
작가 조진태|출판사 JT프레스|출판일 2018.11.27| 등록권수 단권(완결)|장르 인문.사회
[시온의 의정서]란 도대체 무엇인가?

반유태주의 측에서는 이것을 유태인의 [세계 정복 강령]이라 하여, 큰 소동을 벌였고, 유태인 측에서는 [금세기 최대의 위서]라고 하여 애써 부정해 왔다. 하지만 그러한 논쟁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이 각국마다 계속 번역판이 거듭하여 날개라도 돋힌 듯 팔렸다. 스위스에서는 소송 사태에까지 번졌었다.

미국의 자동차 왕 헨리 포드는 이것을 바탕으로 하여 1920년 [인터내셔널 쥬우(국제적 유태인)]이라는 책을 공간하고 국제적인 유태인 세력에 용감하게 도전을 했었으나, 결국 역부족으로 무릎을 끓고 만 일막도 있었다. 히틀러의 [나의 투쟁], 로젠버그의 [20세기의 신화]에 나타난, 나치스 독일의 극단적인 반유태주의의 바닥에도 이것이 깔려 있었다.

그런데도, 아직껏 이 [시온의 의정서]의 저자는 불명인 채, 짙은 수수께기에 감싸여 있다. 그 성립에서 유포의 경로, 파문과 논쟁에 대해서는 후술하겠지만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시온의 의정서]가 眞 僞 어느 쪽이든 간에 근래 유태인 문제의 원점으로서의 의의를 지니는 데 대해서는 움직임이 없다는 것이다. 지금에 와서는 고전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을 뿐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 파문, 영향이 거의 전세계적 규모로 퍼졌고, 어떤 의미에 있어서는 제2차 세계대전의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역사적 사건에까지 관련되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다음으로 주목되어야 할 것은 이 책에 숨겨진 저자의 놀라운 분석력, 예언력의 정확성이다. 이를테면 이 의정서의 제16의 의정에 다음과 같은 구절을 볼 수 있다.

"그들의 사색력을 예속화시키는 일은 이미 "시청각 교육"이라고 일컫는 방법에 의해서 시작되고 있다. 이 시청각 교육의 주된 목표는 비유태인 모두를 뇌를 움직이는 것만으로는 사물을 생각할 수 없고, 그림을 보지 않고서는 아무 것도 이해할 수 없는 유순한 동물로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텔레비전에 의한 "총 백치화"라든가, 만화 붐에 들뜬 요즘에 쓰여진 것이 아니다. 아직 텔레비전의 그림자조차 생각될 수 없었던, 80년 전에 딱 떨어지게 예언한 것이다. 저자가 유태인이었건 비유태인이었건 그것은 아무래도 좋다. 다만 컴퓨터마저 질려 버릴 정도의 예언력에 혀를 찰 뿐이다. 제13의 의정에 있는 다음과 같은 귀절은 어떤가.

"그들에게 진상을 알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우리들은 여기에 더하여 매스 레저를 성행 시킨다. 이윽고 우리들의 신문에 예능, 스포츠 등이 크게 취급되고 퀴즈도 나타날 것이다. 이러한 오락은 우리와 정치 투쟁을 하지 않으면 안될 인민의 관심을 완전히 방향 전환시키고 말 것이다. 이렇게 하여, 인간은 차츰 독립하여 스스로 사색하는 능력을 잃고, 모든 것이 우리의 생각하는 바 대로만 생각하게 되고 말 것이다."

비록 일례를 들었을 뿐이지만, 이러한 기묘한 일치는 얼마든지 볼 수 있다. 이것은 도대체 어떻게 된 셈일까, 하고 고개를 갸웃하지 않을 수 없다. 미래를 앞질러 본 사회 풍자에 불과하다고 웃어 버릴 수만은 없다. 현재 사회의 여러 가지 현상과 대조하고 지나간 80년의 역사의 궤적을 뒤돌아보면서 읽어 나가면 너무나도 부합되는 데가 많아 저자의 비범함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낡고도 새로운 것, 그것은 유덴 슈타트(유태국)뿐만이 아니다. 이 의정서도 또한 "낡고도 새로운 책"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즉 의정서는 유태인 문제의 하나의 "원점", "고전"이면서도 "현대에의 예언서"로서 현대에 사는 젊은 세대가 한번은 반드시 읽어 두어야 할 책인 것이다.

이용안내
ㆍ종이책이 아닌 E-Book 상품으로 PC, 모바일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구매 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회 이상 열람했을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인쇄/출력, 복사,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구매한 작품은 My서재의 구매작품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작품 가격정보

담기
(2018.11.27) 구매하기 4,000원

JT프레스 출판사의 다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