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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즈니스 중간고사 교과서 정리본

R_H_SEN
최초 등록일
2018.06.21
최종 저작일
2018.05
2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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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디지털 경제와 이비즈니스(디지털 혁명 / 구경제 신경제 / 이비즈니스 이커머스 구분)
2. 이비즈니스 기술
3. 이비즈니스 시장과 모델
4. 온라인 마케팅 & 고객관계관리
5. 전자 결제 서비스
6. P2P peer to peer 결제 상대가 카드,금융결제 수단 없올시 직접거래가 필요

본문내용

1. 디지털 경제와 이비즈니스(디지털 혁명 / 구경제 신경제 / 이비즈니스 이커머스 구분)
개념사례
딥스택= 포커 게임 AI. 캐나다 앨버타, 체코 프라하 카렐, 체코 공과대 연구진이 개발. 무작위 카드, 베팅금액 설정 1천만여건 게임상황 만들어 입력하는 방식으로 훈련
IFP, 포커연맹 도움으로 딥스택과 프로 도박사들 대전. 4주간 온라인으로 @3,000판 실시. 성적 좋은 TOP3 에게는 상금제시.
17개국 33명 참가신청, 11명만 조건 층족.
규칙은 헤즈업 무제한 텍사스 홀덤. 겜당 2만개의 칩. 게임 중 기준 베팅 금액(빅 블라인드) 칩 100개. 이 범위에선 무제한 베팅.
Mbb/g로 성적 측정. 빅블라인드의 몇 배의 돈을 땄는가를 천분율 계산. 이전 ‘클라우디코’는 91mbb/g로 패배 딥스택은 4만 4천 852개임 동안 492mbb/g의 성적. 표준편차 *4배. 11명과의 성적은 394mbb/g(AVG), TOP1 vs 70mbb/g HUNL 포커의 경우의수는 바둑과 비견할만한 10^160승. But, 직관훈련으로 10^17승까지 낮춰.
최근에는 헤즈업 제한 텍사스 홀덤 규칙 테스트 중(베팅 액수 일정해야함). 통계학, 수리학적 해법은 발견된 상태.

1.1 디지털 혁명 - 기존 경제 패러다임(하나의 기본 방식. 틀. 철학)의 변화
AI는 분류, 진단, 패턴인식 등 논리과업 -> 바둑, 체스, 미술품 창작의 창의성 과업으로 응용력이 진화. => 비즈니스 영역, 경제 패러다임까지 영향
농경 -> 산업화사회 : 증기엔진+전기 → 증기엔진, 전기동력 발명으로 수작업 농경사회 → 제조프로세스 효율화로 적은 노동력으로 제품생산 가능. 대량생산의 시작.
산업혁명 -> 디지털 경제(지식정보사회) : 컴퓨터, 인터넷 기술 등장. 광섬유선 기술, 거대한 용량 정보 처리, 저장하는 컴퓨터 기술로 순간적 커뮤니케이션 가능.-> 브랜드가치, 상품가치, 시장 지배력 주기가 짧아짐. 소비자 욕구가 원체 다양해져서 생애주기가 짧아져 바로 다음 상품 준비 필요.

참고 자료

없음
R_H_SEN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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