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11-1 연세대(원주) 서양철학사(정현철) 2011-1학기 중간단답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8.12
최종 저작일
2011.08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2011년 1학기 서양철학사(정현철) A+입니다 믿고 따라오세요
문제는 교수님이 프린트 해주신 것에서 부분편집해서 나오고 이게 누구게? 이런식으로 나옴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것이 문제의 답입니다.(단답은 안바꾸심)

목차

중간고사에 나오는 모든 인물과 사상 수립
이것만 보면 진짜 에이쁠 나옴

본문내용

탈레스 - “물은 만물의 근원이다”-애당초 모든 것들은 같다 다만 결과물이 다를뿐
↳실질적인 삶의 지혜의 황금률제시, 지름 위의 원주각은 직각이다(탈레스의 반원)
자연 설명을 신화적인 인물을 끌어들이지 않고 새로운 사유의 길을 연 자
- 인격적인 원동자 대신에 비인격적인 원인으로 해명함
아르케의 근원을 원질료에서 찾는다. 그래서 물이 모든 사물을 일으켜 세우는 원질료로 말함
※아르케(모든 사물의 근원)

아낙시만드로스
↳아르케 = 아페이론, 즉 무한자로 규정
모든 사물은 아페이론으로부터 나와 아페이론으로 돌아간다.
아페이론은 과거에도 존재했고, 현재에도 존재하며, 미래에도 존재할 만물의 물질적 질료적 창고
아페이론은 추위와 더위, 건조함과 습기, 밤과 낮 등과 같이 규정된 대립자들이 영원히 창조적으로 운동 ※탈레스의 물은 경험적 질료인데 반해 아낙시만드로스의 아페이론은 경적 질료가 아니다.

아낙시메네스
↳아르케는 무한한 물질적 진료(아페이론)이다.
But 그 진료를 “공기”
↳물질성이 비물질성으로부터 나올 수 없다.

참고 자료

없음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011-1 연세대(원주) 서양철학사(정현철) 2011-1학기 중간단답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