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산업의 현주소

  • [전자전시] 전자전시회를 다녀와서
    1) 조사하게 된 동기 Where Cutting-Edge Technologies Converge! (첨단기술, 모두 여기에! ) 이 문구는 이번 2003년도 전자전시회의 주제 문구이다. 최근 중국제품에 밀려 문을 닫거나 창고 임대업, 숙박업 등으로 업 종을 전환한 중소기업을 쉽게 볼 수 있다. 또 "한국에선 더 이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며 공장을 중국으로 이전하는 ‘중국 엑 소더스’도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올바른 현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저가의 중국제품에 맞서 우리 제품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기술력으로 앞서가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해결책이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 전자 산업의 현주소와 최첨단 기 술들을 모두 알아볼 수 있는 이번 전자 전시회를 다녀오게 된 것이 다. 2)
  • [디자인 경영] 디자인경영
    LG 전자 CYON Design Management Case Study Agenda 휴대폰 산업의 변천 LG 전자의 디자인 육성 및 강화 노력 LG 디자인 경영 센터 LG 싸이언 현주소 LG 사이언 KP6100 디자인 분석 세계시장에서의 LG휴대폰의 미래 기술 발전은 무한한 디자인적 창조를 가능케 함 휴대폰의 변천 과정 플립형 폴더형 슬라이드형 휴대폰의 변천 과정 마케팅 핵심기술 네트워크 디자인 “LG전자는 지난 9일 이희국 사장과 각 부문 디자인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 디자인 부문 글로벌 톱' 선포식을 갖고 '1등 디자인'(Great Design) 창출을 위해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가장 잘 팔리는'(Best Selling),'가장 고급스러운'(Most Ad
  • 삼성반도체 마케팅 성공전략 (발표 에뿔)
    삼 성 반 도 체 목 차 기업소개 -선정이유 -삼성전자지배구조 -삼성전자조직구조 경영전략분석 -삼성반도체의 현주소 -산업구조분석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 기업수준의 경쟁전략 -다각화 -전략적 제휴 결론 -요약 -삼성반도체의 미래 1. 기업 소개 선정이유 한국의 대표기업 - 순이익 10조 8000억 (세계 12위) 반도체 = 삼성전자의 '이익 창출 핵심 부문' -삼성전자 전체 영업이익의 62% 1. 기업 소개 삼성전자 지배구조 1. 기업 소개 삼성전자 지배구조 사외이사제도 - 지배구조 개선 노력 “글로벌 경쟁체제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이 높은 기업만이 살아 남을 수 있다.” 사외이사의 역할 - 회사 경영을 직접 담당하는 이사 외에 외부 전문가들이 이사회의 구성원으로 대주
  • [경영]삼성반도체 마케팅 성공전략(에뿔)
    목 차 Ⅰ 서론 1.기업 소개 가. 선정이유 2. 삼성전자 지배구조 3. 삼성전자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구조 Ⅱ 본론 ⅰ경영전략 1. 삼성반도체의 현주소 2. 산업구조분석 ⅱ 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 1.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2.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 ⅲ 기업 수준의 경쟁전략 1. 다각화 된 사업구조 2. 전략적 제휴 (1) 삼성-소니 (2) 삼성-IBM Ⅲ 결론 나아갈 방향 삼성반도체 마케팅 성공전략 Ⅰ 서론 1.기업 소개 가. 선정이유 삼성전자는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의 대표기업이다. 2004년 매출액 57조 6320억원, 영업이익 12조 170억원, 순이익 10조 7870억원으로 모든 부문에서 국내 최고이다. 한국 기업 최초로 순이익 100억 달러 클럽에도 가입했다. 미국의 포브스에 따르면 200
  • [시장경제] 한국 경제의 불황 타계를 위한 아일랜드 모델의 고찰 .
    <시장경제의 원리-양준모 교수님> - 제 목 - 한국 경제의 불황 타계를 위한 아일랜드 모델의 고찰 및 국내, 해외의 경제적 여건에 따른 한국 경제의 미래상 제시 학과: 경영정보 학번: 9884334 이름: 이 치 훈 <목 차> Ⅰ.서 론 1.2004년 한국경제의 상황과 현주소 2.불황타계의 모델로서의 아일랜드 선택 이유 Ⅱ.아일랜드의 총체적 경제상황 분석 1.아일랜드 외자유치의 과거와 현재 2.세계 각국의 아일랜드 투자/진출의 이유와 정부의 혜택 3.성장과 분배의 양 날개로 나는 아일랜드의 경제 ⅰ.정부적 측면 - 통화정책, 금융정책, 교육정책 등 ⅱ.기업적 측면 -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과 적절한 효율임금의 효과 ⅲ.가계적 측면 - 국민들의 경제전반에 걸친 의식구조 파악 4.EU에서의 아일랜드의 위상과 역
  • 국가경쟁력의 위기, 국가경쟁력의 현주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균형..
    국가경쟁력의 위기, 국가경쟁력의 현주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균형발전,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자정부구현과 지방분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자유치 활성화와 정부의 역할 분석 Ⅰ. 서론 Ⅱ. 국가경쟁력의 위기 Ⅲ. 국가경쟁력의 현주소 1. 경제성장 2. 수출실적의 질적 측면 1) 수출의 산업별 구성 2) 수출 지역별 구성 3) 저개발국에 대한 수출의 문제점 4) 해외직접투자의 성과 3. 수출이 경상주시 적자의 주범 1) 상품수지 적자의 원인 2) 서비스수지 적자의 원인 3) 소득수지 적자의 원인 4) 경쟁력 없는 왜곡된 국가경제구조 4. 기업경영 환경 1) 국가경쟁력 지표 2) 사회간접자본 3) 기초기술 Ⅳ.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균형발전 1. 국가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의 선순환적 관계
  • [마케팅] 문화산업
    It's all about “5R's” !!! 문화산업의 개념정의 및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망 ★☆ 1조 ☆★ - 문화산업의 개념정의 및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전망 - 경영학부 국래헌 경영학부 류한별 경영정보학과 한도희 경영정보학과 주문숙 경영정보학과 홍보미 1 문화산업의 정의 2 문화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3 해결책 및 방안제시 1 문화산업의 정의 1-1. 문화의 정의 1-2. 문화산업의 정의 1-3. 문화산업의 범위 1-4. 문화산업의 파급효과 1. 문화의 정의 인간이 자연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 이상을 실현하려는 활동의 과정 및 그 과정에서 이룩한 물질적 정신적 소득의 총칭 특히 학문, 예술 , 종교 ,도덕 등 인간의 내적 정신활동의 소산 철학, 역사학, 사회학, 인류학 등 각 분야에서 문
  • 태국,국제도시,세셰도시,태국사회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
    ประเทศไทย 1. 태국 소개 2. Trade Profile 3. 한 - 태 무역관계 4. 태국의 대홍수 5. 동남아 관광의 메카 6 . 한류의 어제와 오늘 7. Q A 목 차 태국 소개 면적 : 514000㎢ 인구 : 약 6549 만 GDP : 318,847 1 인당 GDP : 5,737 언어 : 태국어 태국의 위치 인구 (thousands, 2010) : 69,122 GDP (million current US$, 2010) : 318,847 GDP (million current 구매력 평가지수 US$, 2010) : 586,824 경상수지 (million US$, 2010) : 14,696 1 인당 무역규모 (US$, 2008-2010) : 5,737 무역의존도 (2008-2010) : 138.3 실
  • [경영]한류를 통한 對일 마케팅
    한류를 통한 對일 마케팅 1.한류붐의 현주소 한국 문화의 전파 2.일본의 겨울연가 3.기업들의 한류 활용 4.한류지속과 활용방안 한국문화 전파의 기원 백제의 일본에 문화전파 - 백제의 왕인 등 학자, 예술가, 기술자들이 일본에 건너가 일본의 아스카 문화를 꽃피움 백제시대의 불교, 기술, 예술가 이전 왕인과 담징의 일본 이동경로 왕인 담징의 그림 한류를 통한 대일 마케팅 1.한류붐의 현주소 한국 문화의 전파 2.일본의 겨울연가 3.기업들의 한류 활용 4.한류지속과 활용방안 조선시대의 신사유람단 - 일본인들이 조선의 문화에 감동 신사유람단: 조선 후기 1881년(고종 18) 일본에 파견한 시찰단의 이름 한류를 통한 대일 마케팅 1.한류붐의 현주소 한류의 시작 2.일본의 겨울연가 3.기업들의 한류 활용 4.한류
  • [공학]유비쿼터스기술의 현주소와 시장동향, 기술종류
    모바일/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한 향후 산업발전 방향 과목 : 디지털 정보기술과 응용 담당교수 : 문병석 교수님 소속 :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공학전공 학번 : 2003312564 학년 : 4학년 이름 : 임경섭 목차 1. 모바일 / 유비쿼터스란 무엇인가? 가. 유비쿼터스란? 나. 모바일기술이란? 2. 모바일 / 유비쿼터스의 특징 가.유비쿼터스의 유래 나.유비쿼터스의 특징 다.모바일기술의 특징 3. 국내 모바일/유비쿼터스 기술의 현주소 가.유비쿼터스기술의 현주소 나.모바일기술의 현주소 4. 모바일 /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 종류 5. 모바일 / 유비쿼터스 기술들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점 6. 기업의 유비쿼터스 적용사례 7. 모바일 / 유비쿼터스 산업의 전망 1. 모바일 / 유비쿼터스란 무엇인가? 가. 유비쿼터스란
이전10개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