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평가

  • 방송평가
    남자는 성장하고 있다 <KBS 해피 선데이 남자의 자격> 자고로 남자란, 남들 앞에서 쉽게 눈물을 흘려서는 안 되고 쉽게 무릎을 꿇어서는 더 더욱 안 되며 굳세고 강인하며 자신의 아내와 자식을 지고 부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여야 한다는 것은 이 시대가 가지고 있는 사회 통념이다. 전통적인 가부장 사회에서 남자는 아버지의 역할, 자식의 역할, 그리고 집안의 대를 이어 가문 전승의 역할까지 맡아 일인 다역을 감내해야 하는 도구로서 존재해 왔다. 따라서 남자에게는 태어나서부터 섬세하고 여린 감성을 지닌 존재보다는 강인하고 굳건한 정신과 육체를 소유한 존재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자연스럽게 부여받아 왔다. 남자에 대한 우리 사회의 보편적 인식은 지금까지도 남아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KBS ‘해피
  • [방송론] 방송 평가
    {- - 1) 프로그램명 :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 아내, 높이 날다 2) 방 송 국 : KBS2 3) 방송일시 : 매주 금요일 밤 11:00 4) PD : 책임 프로듀서 - 장성환 PD 연출 - 한준서 PD 5) 작품내용 : 한 가정의 가난한 아내가 남편 친구 집에 들어가서 살다가 결국 그 동네 부인들과 어울리며, 결국 사치를 일삼게 되면서 남편과 겪는 갈등, 그리고 자신이 겪는 내면적 갈등을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에 남편은 아내의 그런 사치의 정도가 심한 것을 알게되면서 이혼을 결심하게 된 다. 6)진행방법 : 가난한 동네의 주인공의 집 → 남편의 친구가 미국을 가게 되는 장면 → 부자동네에 사는 친 구집으로 들어감 → 아내의 이어지는 과소비(사건의 발단부) → 초반부 법정 장면 → 아내의 계속 이어
  • [방송비평]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
    『방송실무의 이해』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 ―방송 3사 옴부즈맨 프로그램 비교·비평― 과 목 명 : 방 송 실 무 의 이 해 제 출 일 : 10월25일 담당 교수님 : 김 성 경 제 출 자 : A274033 홍익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홍 연 정 ― 차 례 1. 서론 2. 방송 모니터 2.1. 방송 모니터의 필요성 2.2. 모니터 할 때 유의할 점 3.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논의 사항 3.1. 제작주체 3.2. 제작방식 3.3. 프로그램의 내용 3.4. 편성 시간과 시간대 3.5. 시청자 평가원 4. 방송 3사 옴부즈맨 프로그램 소개 4.1. SBS "열린 TV 시청자 세상" 4.2. KBS "TV비평, 시청자 데스크" 4.3. MBC "TV 속의 TV" 5. 방송 3사 옴부즈맨 프로그램 비교·비평 6
  • [공영방송][공영][방송][경영평가제도]공영방송의 개념, 공영방송의 특성..
    공영방송의 개념, 공영방송의 특성, 공영방송의 목표, 공영방송의 역할, 공영방송의 경영평가제도, 공영방송의 외국사례, 공영방송의 과제 분석 Ⅰ. 개요 Ⅱ. 공영방송의 개념 Ⅲ. 공영방송의 특성 1. 시장과의 비친화성 2. 평등지향성과 진보성 3. 민주주의와의 친연성 Ⅳ. 공영방송의 목표 1. 전통적 기능의 유지 1) 보편성(Universality) 2) 소구의 보편성(Universality of appeal) 3) 소수자 보호(Particular provision for minorities) 4) 국가 정체성 및 공동체 의식(Sense of national identity and community) 5) 이해 집단에서의 독립성(Distance from all vested interests) 6) 부담의 보편
  •   [EBS교육방송][학교방송][EBS교육방송 기능][학교방송 운영방침]..
    EBS교육방송의 정의, EBS교육방송의 기능, 학교방송의 정의, 학교방송의 목적, 학교방송의 운영방침, 학교방송의 평가 분석 Ⅰ. 개요 Ⅱ. EBS교육방송의 정의 Ⅲ. EBS교육방송의 기능 Ⅳ. 학교방송의 정의 Ⅴ. 학교방송의 목적 Ⅵ. 학교방송의 운영방침 Ⅶ. 학교방송의 평가 참고문헌 Ⅰ. 개요 공부는 실천이다. 머리로 알고 있는 정도로는 부족하다. 몸으로 익혀야 다시 말하면 완전히 자기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이제는 퀴즈프로그램에서 전화나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아는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상황의 의미와 가치를 평가하고 나름의 창의적 대응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세상은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그것이 설사 대학입시를 위한 프로그램일지라도 거기에는 충분한 원리의 설명과 그 설명을
  • 독일 공영방송의 프로그램 평가모델
    부산울산경남언론학회 언론학연구 윤영태 부산울산경남언론학회 언론학연구 윤영태
  • 지역방송정책의 성과와 평가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정상윤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정상윤
  • 대선 방송보도의 평가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백선기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백선기
  • 방송프로그램의 質과 평가 현황
    한국언론학회 저널리즘 비평 최창섭 한국언론학회 저널리즘 비평 최창섭
  • 종합편성케이블 TV 방송사업자에 대한 방송평가 방식 개선 연구 : 편성영..
    본 연구에서는 종합편성 케이블TV 방송사업자의 편성영역을 중심으로 방송평가 개선 방안에대해 살펴봤다. 방송 평가제 도입 10여 년이 지난 이후 종합편성 사업자의 보도/교양 프로그램의 과다한 편성 비율로 인해 주목받게 된 방송평가제의 문제점과 관련해 방송평가가 방송 사업자의 프로그램 편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방송평가 편성영역을 중심으로 살펴보고,방송평가 편성영역의 평가항목/기준/척도가 논란이 되는 종편사업자들에게 실제로 어떻게 적용됐는지 분석했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편성케이블 TV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논란이 되는 방송평가 편성영역 평가문제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연구 결과 종합편성케이블TV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편성영역 평가항목 중 관련법에서 다루고자 하는 목적/취지
이전10개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