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

  • 레크계획
    조 인원 집단 형태 대집단 (30명~35명) 소요시간 50 ~ 70분 활동목표 ? 조직구성원들의 경쟁과 협력을 통한 원만한 대인 관계를 형성한다. ? 레크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긴장 및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 균형적 신체발달을 도모한다. 활 동 내 용 <주의 집중 및 도입단계> 1) 환영 인사 및 레크소개 - 소요시간 5분 ▶준 비: 사회자의 재치 및 입담. ▶진 행: -리더는 조 소개 및 활동 계획에 대한 짧은 소개를 한다. -리더는 대상에게 다음과 같은 주문을 한다. ① 오른손을 올리면 힘차게 박수를 치고. ② 왼손을 올리면 "와-"하며 우렁찬 함성을 지르고. ③ 양손을 올리면 함성과 함께 박수를 친다. ④ 리더는 자기 소개를 다음과 같이 하면 분위기가 좋아진다. 2) 율동- 동글동글 짝
  • 레크의 법칙
    소설의 구성 레크레이션의 구성 게임의 종류 기 도입 주의집중 박수,퀴즈... 등 승 전개 분위기조성 파트너게임,싱어송,...등 발전 분위기발전 스테이지게임, 전체게임...등 전 결정 분위기고조 단체게임,스테이지게임...등 결 결말 마무리 선물증정 <레크의 법칙> ★레크레이션 구성★ ①주의 집중: 청중들의 시선을 모으고 주위를 환기 시키는 단계 ②분의기 조성: 적극적인 게임 참여 분위기를 유도하는 단계 ③분위기 발전 및 고조: 모두가 하나되어 즐기는 클라이막스 단계 ④마무리: 시상식,맺음말등 전체 행사의 정리단계 <응용단계>-실전게임 ♡주의 집중의 종류♡ ☞퀴즈, 호기심 자극, 유머, 박수....등 ◈첫째 마당◈ ?주의 집중 ? 일당백 가위 바위 보 (게임요령) ?진행자와 청중간의 가위 바위 보 게임으로 끝
  • 중고등부레크
    * 스피드퀴즈 : 유명인, 속담 및 4자성어, 성경인물(말로 설명), 동물(몸으로 설 명), 찬양제목(허밍으로 설명), 감정이나 기분 * 초성퀴즈 : 초성만 보고 문장을 완성하고, 문장이 지시하는 대로 팀이 실행에 옮 기면 성공! 입으로 답을 말하는 것은 소용없음. 오히려 다른 팀에게 도 움을 줄 뿐. - 다같이 손잡고 원을 만드세요. - 가장 늙은 두 명이 일어나서 박장대소하세요. - 팀 전체가 박수를 세 번 치세요. - 팀 전체가 눈치게임을 하세요. - 가장 손이 작은 사람이 누워서 차렷하고 데굴데굴 구르세요. - 팀 전체가 신나는 찬양 한 곡을 부르세요. - 팀 전체가 전도사님께 머리 위로 하트 그리며 사랑한다고 말하기. - 팀원 모두가 어깨동무를 하고 앉았다 일어났다 열 번 하기. - 전체가 일어나서
  • [레크리에이션]레크댄스
    레크리에이션 댄스 1. 레크리에이션 댄스의 개념 우리가 레크리에이션 댄스(또는 레크댄스) 라는 말을 사용한 것은 그렇게 오래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미 오래전부터 레크리에이션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왔고 또 많은 자료들이 있으나 이를 레크리에이션 댄스라는 정의를 내려 새로운 댄스라는 부담을 주지 않았을 뿐이다. 레크리에이션 댄스를 단순하게 표현한다면, 춤으로 에어로빅 운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춤이라고 생각하면 쉽겠다.그러나 말자체가 주는 단순한 의미보다는 레크리에이션의 깊은 의미가 내일의 창의와 발전을 위한 휴식 이듯이 레크리에이션 댄스 역시 레크리에이션의 범위를 벗어나서는 존재할 수 없다. 레크리에이션 댄스는 단순히 웃고 노는 수단보다는 이를 통해서 심신이 단련되고 협동과 친교가 이루어져 기분
  • 레크계획안
    집 단 정 신 치 료 기 록 지 시행일자 : 2009년 9월 2일 수요일 02:00~3:00 치료장소 : SST 항 목 작업 및 오락치료 - 레크리에이션 교육 및 치료내용 ?목표 ♠ 신체적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한다 ♠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회원들 간의 치료적 관계를 형성한다. ○ 도입 ? 소개 입에서 입으로 게임 준비물: 나무젓가락 30개, 양파링 과자 3봉지, 접시 4개 대형 : 팀별 일렬 종대 소요시간: 15분 그림 맞추기 준비물 : 칠판 대형: 팀별로 일렬 종대 소요시간 : 10분 칠교놀이 준비물 : 칠교조각으로 된 색종이 대형 : 팀별로 책상에 앉아서 소요시간 : 15분 팀나누기 A팀 : B팀 : ○ 전개 ?게임 전 간단한 넌센스 게임 ?입에서 입으로 게임 방법 ① 두 팀으로 나누어 한
  • 레크레에이션 요법
    <오 락 요 법> 1. 레크리에이션의 종류 - 지역사회 복지에 목적을 둔 지역사회 레크리에이션 -스포츠문화정착을 위해 실시하는 야외레크리에이션 -상업적인 이윤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상업레크리에이션 -치료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실시하는 치료레크리에이션 2. 치료레크리에이션의 정의 195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일반화되지 않아 '병원레크리에이션', '의료레크리에이션', '질병과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이라는 용어로 사용되었다. 1969년 현장을 주도하던 전문가들에 의해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그리고, 신체, 정서,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의 변화를 위하여 레크리에이션 서비스를 활용하는 의도적인 개입과정이다'라고 공식적으로 정의되었다. 상업레크리에이션이 광범위한 목적과 대상에 초점을 두어 실행
  • 레크-행사기획안
    레크리에이션 계획안 목 적 교제 대상 (인원) 청년부(40명) 장 소 실외(야유회) 소요시간 60분 진행단계 시간(분) 진행내용 준비물 비고 도입 5 ? 진행자 소개 및 인사말 사회자 : 안녕하십니까~ 오늘 진행을 맞게 된 여러분의 스마일 인사 드립니다, ? 박수(숫자박수) 마이크, 엠프 진행자 집중유도 및 분위기 조성 전개 15 ? 관계형성을 위한 팀을 나눈다 - 남(A팀), 여(B팀)으로 구분. 사회자 : A팀, B팀 마주보고 서주세요 - 앞사람의 손을 잡고 인사 하면서 마음열기 ? '퐁당퐁당' 노래를 하면서 짝궁끼리, 오른손, 왼손 손잡고, 가위, 바위, 보후 이긴 사람이 진 사람 손등 때리기 쉽고도 흥미진진한 노래와 율동을 엮어서 진행. 공동체 관계 형성 발전유도. 절정 25 ?A팀, B팀 공동체 의
  • 치료레크
    전반적 프로그램 계획 Ⅰ. 분석 여가활동 구성요소 감점 문제행동 자원 혼자/같이 정신/신체 피아노 혼자 정신 ? 피아노에 대한 관심 과 열정 ? 정서적 안정 ? 재능 발달 ? 집중 능력 ? 담배(니코틴) 때 문에 민감한 반응 ? 사회성 부족 ? 목욕할 때 온 집 안을 어지럽힌다. ? 아내 ? 가족 (술집) ? 피아노 ? 수영장 물놀이 혼자 정신 담배 혼자 정신 트럼플린 혼자 정신 산책 혼자 정신 음악듣기 혼자 정신 달리기 혼자 정신 Ⅱ. 개념화 목적 클라이언트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신체적인 기능 능력의 습득과 향상을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스스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힘을 키워준다. 목표 ? 기능적 개입 서비스 1. 언어사용 및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인지적(정
  • [여가와 레크에이션] 여과와 레크에이션 1장(여가의 개념)
    제 1장 여가의 개념 개인의 활동 = 생산활동 + 생리적 필수활동 + 여가활동 현대인들의 생활은 얼마나 풍요롭고 질이 높은 삶을 사느냐가 문제 질 높은 삶(Bammel & Bammel, 1982) *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노예 : 자신의 운명이 통제 불가능 수도승 :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선택에서 해방되어 진실로 중 요한 일에 집중 * 자기 개발에 종사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고, 삶의 방식에 의문을 갖고 명상하며,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시간 * 특별한 경험을 하기 위한 시간이 있어야 한다. 인간은 예외적이고 특별한 것을 추구한다 예 : 황무지 개척, 발명, 모험, 등산, 현기증 추구, 사냥, 수렵 좋은 삶은 일상의 범주를 넘어선
  • [여가]현대생활과 레크에이션
    목차 Ⅰ. 서론 현대생활의 특징 Ⅱ. 본론 1. 레크리에이션의 개념 2. 레크리에이션의 필요성 3. 레크리에이션의 효과 4. 레크리에이션의 흐름 5. 현대 사회에서의 레크리에이션 Ⅲ. 결론 부록: 레크리에이션 방법 1.서론 -현대생활의 특징 후기산업사회의 도래와 더불어 사회생활의 모습들은 여러 가지로 변모하고 있다. 80년대에 들어서면서 여가시대의 사회적 현상들이 출현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첨단산업으로 대표할 수 있는 기술혁신의 여과는 급격하게 모든 산업을 연좌시키고 있다. 여기에 따른 가치관 삶의 형태들에서 인간을 본질적인 논의가 행해지지 않은 채 시종일관되어 있으므로 사람들은 어떻게 그 공백시간을 계획하여 사용해 갈까 하는 문제를 가지고 골몰하고 있다. 여기서 문제는 잠재화하여 복합적 성격을
이전10개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