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Games
    Games Index. 1. 서론 2. Market 3. Game genre 4. Game Development 5. Technology 6. Issues (Problem) 7. 결론 1. 서론 게임은 어린시절 친구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수단이였으며, 현재는 ‘모바일 프로그래밍’ 수업을 듣고 개발자의 입장이 된 만큼 게임은 나에게 상당히 가까운 분야이기도 하다. 또한, 게임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취미생활로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이기도 하다. 이제부터 게임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게임개발에 대한 기술 그리고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2. Market 먼저 세계 게임시장 규모에대해서 알아보겠다. <그림1>은 권역별 세계 게임 시장규모 및 전망에 대한 자료다. 북
  • 게임 기획서 ( 디펜스 게임 )
    게임기획서 ◎ 작품명 : The Isle of East Sea ◎ 작성자 : 목 차 1. 게임개요 가. 게임 제목 나. 게임 소재 1) 소재 및 소재에 대한 설명 2) 소재의 선택이유 3) 개발예상 게임의 궁극적인 목적 다. 게임 플랫폼 및 장르 라. 게임 핵심 아이디어 마. 게임 컨셉트 1) 게임 플레이 컨셉트 2) 게임 그래픽 컨셉트 3) 게임 사운드 컨셉트 바. 목표 게임 사용자 1) 목표 사용자 2) 목표 사용자 분석 2. 게임 설명 가. 주요 게임 내용 나. 조작 방법 1. 게임 개요 가. 게임 제목 독도를 지켜라 나. 게임 소재 1) 소재 및 소재에 대한 설명 독도, 요즘 부쩍 잦아지고 있는 일본의 독도 욕심을 바탕으로 하여, 일본이 독도에 대한 욕심으로 드디어, 침략을 감행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 game
    슈팅게임과 배팅게임(카드게임) 예제로 프로젝트 제출용으로 적합합니다.
  • [게임이론] 게임이론
    REPORT 게임이론 1.정의-----------------------------------------1 2.게임의 특징------------------------------------1 3.게임이론 등장배경-------------------------------1 4.게임이론 역사-----------------------------------1 5.게임이론의 기본 구조-----------------------------5 6.게임이론의 기본유형------------------------------6 7.게임이론의 적용---------------------------------7 8.게임이론의 평가---------------------------------8 1.정의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과 같은 경쟁적
  • 게임중독
    “게임중독” 정의,원인 문제점 치료사례 해결방안 느낀점 -목차- 1. 게임중독의 정의 2. 인터넷게임의 영향 (1) 긍정적인 영향 (2) 부정적인 영향 3. 게임중독의 원인 4. 게임중독이 미치는 폐해 5. 게임중독 치료사례 6. 게임중독 해결방안 (1) 제도적인 해결방안 (2) 사회적인 해결방안 (3) 가정에서의 해결방안 7. 결론 및 느낀점 < 참고자료 > 1. 게임중독의 정의 6 중독이란 일반적으로 중독의 대상이 되는 무엇인가에 의해 “조절 능력의 상실, 내성에 따른 지속적 사용증가, 금단 증상, 강박적 집착 또는 의존 등” 의 문제적 징후가 나타나 신체적, 사회적, 직업적, 심리적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로 볼 수 있다. 따라서 게임을 과도하게 하여 정신적, 육체적, 사회적인 어려움을 초래하는 상태를
  • [게임이론]게임산업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산업의 정의와 범위 (1) 게임이란 (2) 게임산업 (3) 게임 산업의 의의 (4) 게임 비즈니스의 범위 1PC게임 분야 2비디오게임 분야 3아케이드게임 분야 4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분야 2. 게임산업의 특징 3. 게임 제작의 개요와 기술 동향 분석 (1) 게임제작의 개요 (2) 게임제작 정보기술개발 동향 1게임의 유형과 발전 동향 2 게임제작 기술에 필요한 정보기술의 동향 4. 게임 산업의 현황 5. 세계 게임산업의 동향 1게임의 유형 발전 2게임과 엔터테인먼트 3게임 유통 및 서비스 4게임시장의 변화 6. 세계 게임산업의 발전 전망 7. 우리나라의 게임시장 및 게임산업 현황 8.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전망과 문제점에 따른 대책 (1)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전망
  • 게임이론
    ..PAGE:1 게임이론 Neuman & Morgenstern에 의해 1940년대에 만들어짐 게임이론: 두 명이상의 합리적 행위자를 설정하고, 이들 행위자들이 선택해야 하는 가장 적절한 전략을 찾아내는 이론 게임이론의 구성: 행위자, 전략, 몫 게임의 균형: 게임 참여자들이 자신이 선택한 전략에 대해 더 이상 변화시킬 의도가 없어진 상태를 의미 매트릭스 형태의 게임 게임의 정의와 개관 행위자 B 행위자 A 협 력 배 신 협 력 배 신 상황 1: 보상, 보상 상황 3: 우둔함, 유혹 상황 2: 유혹 우둔함, 상황 4: 처벌, 처벌 ..PAGE:2 1인게임(대자연게임): 게임참여자는 1인이며, 자연과 같은 전혀 의도를 알 수 없는 법칙에 의에 움직이는 상대를 대상으로 자신의 의도를 실현하는 게임 게임참여자간에
  • 게임중독
    ..PAGE:1 게임중독 ..PAGE:2 목차 게임중독 원인 게임중독 문제점 게임중독 대처방안 ..PAGE:3 게임중독 원인 재미로 접근했다가 중독되는 경우가 있고 현실의 어려움에 대한 도피처로 게임을 선택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소극적이거나 자신감이 결여된 아이들일수록 게임 에 몰입 정도가 심합니다. 게임에 중독되는 가장 큰 원인은 레벨 업에 있다고 합니다. 캐릭터의 성장을 통해 서 성취 욕구를 채우다보면 집착을 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중독이 된다고 합니다. 학생의 경우 학교에서 짜여진 틀에 의해 생활하는 것이 익숙해져서 자신에게 주어진 자유 시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을 몰라 주로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다가 끝내는 게임에 중독된다고 합니다. ..PAGE:4 8.8% 200만명 10.6% 13.3% ..PA
  • 게임산업
    게임산업 1. 게임산업의 개념 및 특성 2. 게임산업의 분류 1) 플랫폼에 의한 분류 2) 장르에 의한 분류 3. 게임산업 현황 1) 국내 게임산업 현황 2) 수출현황 3) 게임 제작, 배급, 유통업체 현황 4) 게임산업 종사자 현황 4. 게임산업의 향후 전망 1) 국내 게임산업의 향후 전망 2) 세계 게임시장의 향후 전망 5. 게임산업의 발전 방향 1. 게임산업의 개념 및 특성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8739호] 2조 3항에서는 게임산업을 “게임물 또는 게임 상품의 제작, 유통, 이용제공 및 이에 관한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을 말한다.”고 정의하고 있다. 여기서 말한 ‘게임물 또는 게임 상품’은 용어 그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즉 예를 들어 카드놀이를 시작으로 오락실에 있던 게임기,
  • Game - Cluster 게임 클러스터
    Ⅰ. 서 론 Game Cluster 게임산업 창의력 도출, 차세대 영상 및 컴퓨터 기술과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창출해내는 종합예술 산업 21세기형 지식 산업이며 정서 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산업이자 정서서비스 산업 Game Cluster Ⅱ . 본 론 게임시장 전망 해외 클러스터 사례 대구 ICT파크 E-Sports Game Cluster 국내 게임산업 시장규모 및 전망 91,552 (3.2) 2007년 96,140 (5.0) 2008년 43,156 2004년 88,663 (2.1) 2006년 86,798 (101.1) 2005년 단위: 억원, % ( )는 성장률 Game Cluster (단위 : 억불, %) 구분 1999 2000 (성장률) 2001 (성장률)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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