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 진화론

등록일 2003.11.1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58년 영국의 과학자 찰스다윈 영국의 박물학자. 생물의 진화를 주장. 자연선택설 주장 : 종의 기원(1859년)
은 인간이 원숭이와 같은 조상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표함으로써 세상을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당시 다윈의 진화론은 인간이 신의 모사물이라는 창조론적 믿음을 한꺼번에 파괴해버리는 신성모독의 성격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만물의 영장인 이간은 물론이고 들판의 작은 풀잎조차 신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생명의 기원에 대한 종교적인 신화가 공개적으로 깨어지는 순간 이였던 것입니다. 이런 진화론을 발표한 다윈이 목사의 길을 걷고 있었음으로 그는 세상을 떠날 때 까지 자신이 신과 인간에 대한 품위를 손상시켰다는 죄책감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다윈의 진화론이 발표되고 140년이 지났습니다. 다윈의 이론이 당시에는 아주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을 것 입니다. 특히 종교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의 이론이 종교적으로도 받아들여지는 모양입니다. 다윈의 이론은 기독교에 종사하는 인사들에게도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로 받아들여질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의 이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자연 과학자들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면서 생명의 생성과 기적을 밝히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는 것 입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