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사의 이해] 여후에 대해..

등록일 2003.11.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중국사의 이해 시간에 여후에 대해 조사한 것입니다. 책 자료 뿐만 아니라 여후에 대한 조사와 느낀점 등으로 레포트 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목차

-여후에 대해...
-여후에 대해 알고 난후..

본문내용

여후에 대해...
<출전-영웅의 역사 9(여인 천하) 진순신·오자키 호츠키 편/
솔 출판사 >

여후는 젊은 날 아버지 여공의 시킴대로 유방과 결혼을 하게 되었다. 그의 어머니나 여후는 유방을 달갑지 않아 생각했지만 똑똑했던 여후는 언제나 절망만 하지 않고 유방에게 인생을 맡기고 살기로 결심하였다. 40살까지 별 두각을 나타내지 않던 유방은 어느 지나가던 노인의 예언대로 진시황이 죽자 현령을 물리치고 그의 신통한 재질을 보고 달려온 사람들로 인해 거대한 군대를 일으켰고 사람들의 요구에 인해 현령으로 추대되었다. 사람들은 유방을 높여 폐공이라고 칭했다. 하지만 2,3천명의 부하로 큰일을 하기란 무리여서 항량에게 가서 그의 막하에 들어가기를 원했다. 그래서 항량은 유방의 청을 받아들이고, 열 명의 부장과 5천명의 병사를 주었다.
항량은 얼마후 진의 장수함에게 패하여 전사하였고 초왕은 유방에게 함곡관을 넘어 진의 수도 함양을 목표로 진격할 것을 명했다. 이때 유방이 내분을 틈타 유방의 군대가 간신히 함곡관을 넘어 함양으로 바싹 육박해 들어가자, 진황 영을 유방에게 항복하였다.
이때부터 항우와 유방의 대립이 시작되었고, 무수한 전쟁을 하게 된다. 이 사이 아후와 시부모는 초군에게 인질로 잡혀가게 된다. 이이들도 헤어졌었는데 우연히 잃버버린 아이들을 만난 유방은 아이들을 같이 수레에 태웠으나, 초군의 추격이 빨라지자 수레를 가볍게 할려고 수레 위에서 두 아이를 밀어 떨어뜨리기도 했다. 하지만 유방의 부하 하우영은 아이를 다시 끌어안았고 이렇게 하기를 몇 차례 운 좋게도 도망치는데 성공할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영웅의 역사 9(여인 천하) 진순신·오자키 호츠키 편/ 솔 출판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