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희곡론]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편지문응용 발표자료 첨부)

등록일 2003.11.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가장 특이한 것은 베르테르가 자살을 한 후에 로테가 썼다고 가장하여 편지를 쓴 것입니다. 책 내용의 정황에 맞게 로테의 심정을 가장하여 쓴 편지가 한장분량정도 됩니다. 다른 내용은 인터넷에도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이라 일부러 생략했습니다. 교수님도 편지내용에 대부분 공감을 한다고 하시면서 칭찬한 리포트입니다. 인터넷에서 짜깁기한 내용이 아닌 독창적인 내용의 리포트입니다.

목차

작가소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요약
★로테가 베르테르에게 보내는 편지

본문내용

오오- 가엾은 나의 베르테르.
저는 이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편지를 써 평온히 잠들어 있는 당신곁에 나의 분홍색 리본과 함께 바치려 합니다. 나의 벗이었던 당신을 다시는 볼 수 없다는 것을 나는 아직도 믿을수가 없습니다. 며칠 전 당신이 들려주던 오시안의 노래가 아직도 귓전에 맴돕니다. 나는 어쩌면 당신의 죽음을 예감하고 있었지만 그것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내일도 여전히 당신은 우리집에 찾아와 나와 함께 이야기하고, 나의 동생들에게 빵을 떼어주며 나의 시간속에 존재할 것만 같습니다. 내가 건네준 그 검은 무기가 당신을 멀리 보낼 것을 알았더라면 나는 그것을 건네지 않았을 것입니다. 내가 당신을 떠나보낸 것 같아 나는 견딜수가 없습니다.
나는 당신과 처음 만나 춤을 추던 그날 밤을 기억합니다. 어쩌면 그날 밤 당신을 만날 운명은 당신을 위해서도 나를 위해서도 없었어야 했습니다. 그렇지만 나는 당신을 만나게 된 그날 밤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이 편지는 당신의 무덤곁을 떠도는 당신의 영혼만이 볼 것이기에 나는 누구의 시선도 의식하지 않고 당신에게 편지하겠습니다.

참고 자료

[괴테]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