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륵산 등반 소감문

등록일 2003.11.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미륵산 등반오르기 전
등반 중의 감상, 또는 등산의 정보
하산

본문내용

주로 익산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익산에 있는 산을 열거하라고 하면 열 명 중 아홉 명은 배산이나 소라산 등을 이야기하는데, 익산시 근교에 위치한 미륵사지가 소재한 미륵산을 말하는 이들도 적지 않게 있다. 버스를 타고 가야하는 산임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까운 산보다는 미륵산을 선호한다. 아마도 이 산의 위치가 금마와 삼기의 경계면에 위치해 있고 , 그러해서 산에서 보이는 드넓은 평야가 등반자의 심신을 북돋아 주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실제로 맑은 날에는 평야뿐만 아니라 멀리 바다 쪽에 있는 군산도 보인다고 한다.
친구와 함께 아침에 분식점에서 정상에 오른 후 간단한 요기를 위해 김밥과 수퍼마켙을 들러 등반 중에 감소하는 혈당을 대신하는 사탕을 한 봉지 산 다음 금마행 버스를 타고 미륵사지 석탑에 다다르지 못하는 정거장에서 내렸다. 미륵사지 석탑까지 걸어가는 동안 갖가지 석공예 작품들이 있었고 또한 가든 규모의 음식점들도 있었다.
미륵산을 오르기 전, 미륵사지가 있는 뜰에 석탑을 보았다. 그러나 그 석탑은 문화재 보호 차원으로 예전의 석탑 본디의 재질을 벗어나 쓰러져 가는 경향을 막으러 구리 재질과 콘크리트로 덧붙임을 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느끼게 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