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벅스뮤직의 유료화 반대

등록일 2003.11.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벅스 뮤직 유료화에 대한 반대 입장 주장 발표
자료 입니다

목차

1.벅스뮤직에 대한 현재 상황
2.유료화 부당성
3.나의 주장

본문내용

스트리밍(streaming)을 통한 음악전송이 논란거리이다.
음악 파일을 PC에 다운로드했다가 재생하는 방식인 mp3와는 달리, 스트리밍은 파일을 PC에 저장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전송한다.따라서 스트리밍 방식에서는 복제나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 외국에서도온라인 및 디지털 음악에 관한 저작권이 문제가 되고 있지만, 냅스터의 경우처럼 mp3파일 공유와 관련된 것이고 스트리밍 서비스와 관련된 사례는찾아 볼 수 없다. 또한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서비스하는 사이트가 비즈니스 모델로서 개발된 나라는 한국이 거의 유일하다.현재 스트리밍 서비스는 불법으로 판결된 봐있다 순수한 공유를 위해 비상업적인 방식으로 스트리밍 방식을 사용하는 사이트들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 개인 홈페이지에 스트리밍방식으로 걸어놓은 한두 곡의 음악도 불법이 되는 것은 아닐까. 비상업적인 정보 공유의 영역이 위축된다면, 인터넷이 참으로 삭막해질 것 같다.
요즘 앨범 구매와 관련된 태도는 ‘소비가 아니라 ‘소장이라고 생각한다 . 음악에 대한 정보가 음악으로 제공되는 시대의 소비자들은 대단히 섬세하고 까다롭다. 소장할 가치가 있는지 인터넷에서 확인하고 음반을 구입해왔다는 경험담을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었다. 입어본 후에 마음에 들면 옷을 사는 것처럼, 음악도 들어본 후에 구매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