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의 중요성

등록일 2003.11.1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국악의 중요성을 친근하게 표현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국악' 하면 떠오르는 것은 '옛날 음악'이다. 또한 어른들이 좋아하고,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나 들을 수 있는 음악으로 생각한다. 우리의 음악인 국악이 이렇게 생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아니 나는 그동안 국악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들어본 적이 몇 번이나 있을까?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국악 음악회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제출하라는 숙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국악을 들어 본 기회를 제외한다면 과연 얼마나 우리의 음악에 귀를 열어 두고 있었을까? 텔레비전이나 라디오의 채널을 돌리다가 들려오는 국악 소리에 얼굴을 찌푸리면서 얼른 바꾸지는 않았을런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한다.
국악은 우리 겨레의, 우리 민족의 음악이다. 나라국(國)에 소리악(樂)인 國樂!! 우리 나라의 음악인 국악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 한 나라에 그 나라 국민들의 정서를 담아내고 있는 음악이 없다면 그것처럼 서글픈 일이 또 있겠는가? 하지만 그보다 더 서글픈 일은 있다.. 바로 국악이 있음에도 그 국악을 사랑하는 국민의 마음이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 우리의 현실을 보는 것 같아서 매우 가슴이 아프다. 국악을 전공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서, 그리고 국악을 즐겨 들으시고 부르시는 나이 드신 어른들을 제외한다면 과연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국악을 제대로 즐길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