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불을찾아서`를 보고서... (감상,한계)

등록일 2003.11.1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은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상과 한계점에 관해서 중점을 두고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장 자끄 아노 감독의 영화 "불을 찾아서"는 인류 문명의 상징인 불과 인간에 대해서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다.
우리 인류의 불씨, 사랑의 근원을 찾아가는 "불을 찾아서"는 8만 년 전 미지의 세계인 원시시대로 돌아가 인류의 역사, 문명사이의 기원을 다큐멘터리적 접근 방식으로 말하고 있다.
8만 년 전. 미지의 세계로 돌아가면, 우리의 선조인 우람족(호모사피엔스)이 동굴에서 거주하면서 천연에서 얻은 불을 이용하면서 편안한 생활을 누리고 있었다.
아무도 불의 근원을 알아내지 못한 때이므로 불이란 거대한 신비의 존재였다.
불씨를 소중하게 안고 자는 모습에서 그들에게 불이란 신비요, 생명임을 느낄 수 있었다.
이들에게 불은 생활의 수단이며 동시에 힘의 상징인 것이다.
불은 자연으로부터 가져와야 했고 바람과 비로부터 보호하고 다른 종족으로부터 지켜야만했다. 그러던 어느 날 다른 부족(네안데르탈인)이 잠든 우람족을 덮쳐 불씨를 빼앗으려고 싸우다가 그만 불을 꺼뜨리고 만다.
불 없이는 도저히 살수가 없다. 불을 사용하면서부터 인간은 추위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며, 사나운 짐승들의 접근을 막아 몸을 보호할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장자끄 감독의 '불을 찾아서' 영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