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학원론, 조직심리학] 독서요약

등록일 2003.11.18 한글 (hwp) | 2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갓난아기 때 시골의 한 성당에서 세례를 받았다. 세례기록문에 따르면, 당시 의식에 사용된 구절은 누가복음 두 번째 장에 나오는 시몬이란 한 남자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하고 있었다. 시몬은 성령으로 가득한, 고결하고 헌신적인 사나이였다. 모르긴 해도 그는 구세주의 재림에 대한 영감을 지녔을 것이다. 그것이 나와 시몬과의 첫 만남이었고, 그때부터 우리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8학년이 끝날 무렵 나는 성당에서 견신례를 받았다. 신부님은 저마다의 견신례 대상자를 위해 성경 구절을 선정하였고, 마침내 내 앞에 와서는 누가복음의 시몬이 등장하는 구절을 큰소리로 낭독하는 것이었다. ‘기묘한 우연’ 그때 얼핏 이런 생각이 스쳤다.
그로부터 25년 동안 나는 무시무시한 꿈을 반복해서 꾸었다. 꿈속에서 나는, 한밤중에 길을 잃고 무덤가를 헤매고 있었다. 보이지는 않았지만 뭔가 나를 뒤쫓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직감으로 그 존재가 나를 헤치려는 악마라고 생각했다. 갑자기 거대한 십자가 뒤에서 두건이 달린 검고 헐렁한 옷을 입은 남자가 내 앞으로 다가왔다. 나는 그를 보고 비명을 질렀지만, 그는 내 어깨를 붙잡고 두 눈을 들여다보며 이렇게 소리쳤다. “시몬을 찾아가라, 그를 찾아 가르침을 얻어야 한다!” 그리고 언제나 이쯤에서 식은땀을 흘리며 깨어나곤 했다.
내 결혼식이 있던 날, 신부님은 짧은 설교 와중에도 시몬이라는 성경의 인물을 또다시 언급하였다. 결혼 서약을 하면서도 나는 어리둥절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지금까지 겪었던 ‘시몬의 우연’ 에 대해 나는 한 번도 큰 의미를 두거나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아내의 생각은 달랐다. 아내는 그러한 일련의 사건들에는 무언가 의미가 있다고 확신하는 듯했다.

참고 자료

서번트리더십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