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낫한님의 화에 대한 서평

등록일 2003.11.17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후감을 적어놓았습니다.
조금은 지루한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해놓아 보시기에 편하실거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의 주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부제이다.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라는 이 책의 부제가 책의 내용에 호기심을 일으키게 만들었다. 또한, 어느 종교이든지 마음에 안식을 가져다주는 것은 마찬가지기에 불교에서 대승으로 추앙받고 있는 이 분의 글이라면 나에게도 내가 깨닫지 못했던 것을 깨닫게 해줌으로서 조금 더 평안한 생활을 하게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막연하지만 동기를 가지고 '화‘를 접해보았다.
현대사회에서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큰 병이 무엇인지 아는가? 바로 만병의 근원이라 일컬어지는 스트레스 이다. 스트레스는 자신의 감정이 한계에 도달하였을 때 그 감정의 표현을 밖으로 내보내지 못해서 ‘화’가 내부에 쌓임으로 인해 얻어지는 병으로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의학을 다루는 의사들과 각종 방송매체에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한 방법을 자주 다루어 우리들에게 ‘화’라는 병이 생기지 않게 도움을 주려하고 있다. 그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라고들 이야기 한다. 그게 가장 건강에 좋은 방법이라고 말이다. 사람들을 살펴보면 자신이 하고픈 말을 다 했을 때 ‘속이 후련하다.’ 거나 ‘체증이 풀린다.’는 말을 하는 것을 보아도 솔직한 감정표현은 스트레스를 안받는 즉..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