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우울증

등록일 2003.11.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울증은 유전적인 요소를 포함해 뇌신경이 우울증에 취약하거나 지속적 스트레스에 노출돼 정신적 저항력이 떨어져 쉽게 걸린다. 김석현<의대■신경정신> 조교수는■월요일 아침 출근하는 남녀를 대상으로 주중과 주말의 스트레스 지수를 비교한 연구 결과를 보면 남자의 경우 주말에 급격히 저하됐던 스트레스 지수가 월요일에는 수치가 올라가는 반면 여자의 경우는 주중이나 주말 큰 차이가 없고 높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아무리 선진화된 사회라지만 아직까지도 남성 지배적인 사회 분위기로 인해 여성이 육아나 가사에서 가지는 사회적 부담감은 무시할 수 없음을 반증하는 사례다■고 말했다.
여성들의 또 다른 스트레스 요인은 남성과 달리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자기 자신을 확인하려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여성들은 다른 사람들과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거나 혹은 어떤 관계가 종결되었을 때 유달리 큰 반응을 나타내게 된다. 이에 비해 남성들은 자기 자신의 사회적 지위 또는 직업과 관련된 문제가 스트레스의 주원인이 된다. 20대가 신경외과를 찾는 주원인은 진학 고민이나 학업 성취도, 학교생활의 부적응을 들 수 있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