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건강하세요`를 읽고

등록일 2003.11.1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3장 밖에 안되는 이유는
줄간격100에 글자크기 10 여백이 없습니다
만점 레포트입니다

목차

【 프롤로그 】
제 1 강 똥과 건강
제 2 강 성과 건강
【 에필로그 】

본문내용

처음 도올이라는 사람을 접했던 것은 이 책을 탄생시킨 sbs 방송프로에서였다. 한 가지 공부나 직업을 가지기에도 힘든 현 상황에서 여러 학문을 공부하고 직업도 한두 가지가 아닌 도올을 지금 나의 관점에서 보면 정말 특이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이러한 사실도 방송이라는 매체를 통해 도올이라는 사람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약간의 호기심으로 그의 이름이 들어간 매체를 몇 자 읽다보니 자연스럽게 그를 알게 되었다. 그렇다고 해서 그의 방송을 열심히 경청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일반 사회자들과는 달리 직설적인 표현과 특이한 그의 목소리에 호기심이 발동하여 단 몇 분을 들었을 뿐인데도 그의 목소리와 특이한 행동은 내 머릿속에 각인되기에 충분했다. 이런 수업을 통해 그의 책을 접하게 되어 일단은 반가웠고, ‘과연 이 책 속에 그가 암시하는 것이 무엇일까?’ 에 대한 관심으로 이 책을 읽어나가고자 한다.

제 1 강 똥과 건강

철학을 전공한 도올 다운 발상에 정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보통 학력이 높고 사회 인지도가 높은 전문인들의 사고관은 일반 범인들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다. 그래서 관심이 있는 몇몇 사람들만 그 전문인들의 사고관에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책으로 학문을 연구하고 있는게 보통인데 도올의 강의는 일반 범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귀에 솔깃하다고 할까? 덕분에 책의 진도도 빠르게 나갈 수가 있었다.
그가 지적하듯이 나 또한 이런 오묘한 이치를 눈으로 보기 전까지는 오로지 먹는 것과 식습관만 생각했지 똥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