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집으로를 보고

등록일 2003.11.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주연배우가 연기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심지어 영화를 본 적도 없는) 70대의 시골 할머니라는 사실이 영화 "집으로"에 대한 나의 관심과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한국영화도 헐리우드형 블럭버스터가 점차 늘어나고 스타급 주연배우로 관객을 불러모으는 지금 이정향 감독의 이 과감한 신인(?) 기용은 놀랍기도 하고 염려스럽기도 했다. 사실 이정향 감독의 첫 번째 작품인 "미술관옆 동물원"(물론 괜찮은 평가를 받았지만)이 그렇게 인상에 깊게 남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다지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게다가 70대 할머니와 7살(?)꼬마의 기막힌 동거라는 영화 포스터의 내용도 기대를 갖게 하기엔 부족했다. 좀 지루하고 진부해 보이는 스토리 라인이라는 생각부터 들었다. 하지만 막상 영화가 시작되면서 이런 내 생각은 여지없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영화의 배경은 버스도 자주 안 다니는 외딴 시골. 서울에서 외손자를 잠깐 맡기겠다고 딸이 찾아오고 그날부터 외할머니와 손자는 동거 아닌 동거를 하게 된다. 철없고 천방지축인 서울 도시소년이 시골생활에 어떻게 적응할지 영화 시작부터 흥미를 갖게 했다. 장난감, 롤러블레이드, 초콜렛, 스팸을 좋아하는 소년은 할머니와의 첫만남부터 짜증을 내기 시작한다. 게다가 할머니는 귀가 어두워서 소년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하고 이 때문에 소년은 더욱 짜증을 내고 할머니를 놀리기까지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감독 이정향 4 페이지
    이정향 감독은 박남옥 감독으로부터 시작해 여성감독의 계보를 잇는 대표적인 신세대 여성감독이다. 새로운 개념의 여성영화인 <미술관 옆 동물원>을 통해 여성영화의 가능성을 넓히고 여성영화인에 대한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 [영화] 영화감독과 영화 집으로 이정향 감독 17 페이지
    - 1998년 '미술관 옆 동물원'으로 한국영화계에서는 드물게 여 성 감독으로 성공적 데뷔를 해 주목을 받은 이정향 감독은 1988년 영화 '오늘여자'로 연출부 생활을 시작했다. 그해 서울올림픽 공식기록영화..
  • [영화평]집으로... 2 페이지
    이 영화에 대해 이정향 감독의 첫 작품 <미술관 옆 동물원>과 같이 스타 급 배우인 심은하, 이성재가 출연해서 혹은 보통 영화들이 추구하는 로맨틱이겠지 라고 생각하고 있던 관객이라면 쭈굴쭈굴한 시골 할머니와 조그만 꼬마 아이의..
  • [영화 DVD 감상문] 집으로 2 페이지
    * 한 감독의 연애 편지.. DVD 속의 감독과 스텝들의 인터뷰에 의하면, 영화 제작 현장에서 이정향 감독은 냉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기가 원하는 장면이 나올 때까지 '오케이' 사인을 잘 내지 않고 스탭들과 많이..
  • [영화 DVD 감상문] 집으로 5 페이지
    * 집으로의 힘! 그 기막힌 영원한 동거가 시작된다. 영화 집으로..는 국내에서 성공 할 수 없는 조건에서 시작하여 최고의 흥행스코어를 기록한 작품이다. 그 성공 할 수 없는 조건이란, 적은 예산에 스타도 없는 77세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