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이라크전쟁의 영향

등록일 2003.11.16 MS 워드 (doc)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이라크전쟁의 배경 및 결과
본론:이라크전쟁의 파급 효과 예상
결론:제주관광지역의 성황

본문내용

"국제 관광객은 만약 이라크 전쟁이 터지지 않았다면 상대적으로 더욱 신속하게 반등했을 것이다. 전쟁이 단기간내 종료된다면 하반기에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데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라고 세계관광기구(WTO) 사무총장 Mr. Francesco Frangialli 가 말했다.

전쟁에 의해 발생된 불확실성은 이미 공포 확산, 예약 감소와 투자 계획연기 등으로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우리는 가장 나쁜 해결책인 전쟁보다는 다른 무엇인가를 선호해왔다. 그러나 관광산업의 회복을 희망적으로 보는 두가지의 강력한 이유가 있다. 안정성을 확보하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는 산업으로서 관광은 결코 심각하게 그리고 지속적인 후퇴를 하지 않았으며 관광은 언제나 충격에서 신속하게 회복온 속성이 있다는 것이 첫째 이유이다.

둘째, 관광은 항상 소용돌이 치는 와중에서도 훨씬 나은 모습으로 발전되어왔다. 97-98년 기간중 아•태지역 및 러시아의 경제위기가 명확한 사례가 되었다. "이 지역도 침체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발전의 길을 걷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욱 강해졌다."라고 말했다.
이라크전쟁과 동남아지역의 괴질 사태로 인해 제주 관광업계가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를 두고 좋아만 해야 하는가 하는 의문이 든다.
지난달 27일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3월 들어 하루 평균 7,000여명에 그쳤던 관광객수가 이라크전 발발과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