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해외시장에서의 문화적 차이로 인한 실수

등록일 2003.11.1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학생의 임무는 배움이고, 그 과정 중 스스로의 노력으로 작성한 레포트는 많은 것들을 남겨줍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금의 분위기에서는 학문적 즐거움에 마냥 겨워만 할 수 없는 듯합니다.
우리는 선진국의 대학들처럼 커리큘럼에 따라 열심히 정진하면 자신이 원하는 곳에 도달할 수있는 체제가 아니니까요...

아무튼 본 자료가 과제에 꼭 맞는 자료이길 바라며, 조금의 시간이라도 아끼셔서 자신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학부시절 자료 찾아서 고생하며 모은 기억이 떠올라 무료로는 못하겠어서 가격 조금 붙입니다.

부디 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사례.1 올림피아사의 '로토(LOTO)'
2) 사례.2 GM의 스페인 시장에서 'NOVA'
3) 사례.3 일본 제철회사 스미토모사의 특수강철파이프 'SHT'
4) 사례.4 말보로의 홍콩에서의 부진

Ⅲ.결론

본문내용

문화적 특수성을 고려하지 않고 진출을 시도했다 실패한 전형적인 사례가 몇 가지 있다. 우선, 미국업체가 일본에 수출한 냉장고에서 찾을 수 있다. 실패한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미국의 냉장고회사가 일본에 냉장고를 수출하기에는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어야 했는데, 문제는 창호지 한 장의 두께로 가려진 창문을 통하여 냉장고의 소음이 안방까지 너무 크게 들렸기 때문이다. 미국의 경우 두꺼운 나무로 된 문은 소음을 막아주나 일본의 경우는 그렇지 못했던 것이다.
세계적으로 잘 팔리는 바비 인형도 유사한 경우에 해당된다. 일본어린이에게는 그 인형의 가슴이 너무 컸고 다리가 너무 길었으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