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론] 러시아의 상관습과 비즈니스 문화

등록일 2003.11.15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학생의 임무는 배움이고, 그 과정 중 스스로의 노력으로 작성한 레포트는 많은 것들을 남겨줍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금의 분위기에서는 학문적 즐거움에 마냥 겨워만 할 수 없는 듯합니다.
우리는 선진국의 대학들처럼 커리큘럼에 따라 열심히 정진하면 자신이 원하는 곳에 도달할 수있는 체제가 아니니까요...

아무튼 본 자료가 과제에 꼭 맞는 자료이길 바라며, 조금의 시간이라도 아끼셔서 자신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학부시절 자료 찾아서 고생하며 모은 기억이 떠올라 무료로는 못하겠어서 가격 조금 붙입니다.

부디 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서론

·본론
Ⅰ.구 소련의 문화
Ⅱ. 상거래문화
Ⅲ. 러시아의 통관 및 관세제도의 특성
Ⅳ. 비즈니스 실무 관행
Ⅴ. 러시아의 시장 특성
Ⅵ.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5가지 전략

·결론

본문내용

러시아 비즈니스의 특성
◎인맥
인맥으로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인맥이 없으면 사업의 진행이나 확장이 매우 어렵다. 친분을 이용한 사업 진행으로 합리적이지 못한 반면, 사업 핵심 인맥을 이용하면 사업을 빠르게 진행시킬 수 있다. 또한 문화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예술을 높이 평가하는 만큼 이 분야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다.

◎L/C 거래
러시아 은행들의 영세성과 취급 경험 부족으로 L/C 개설이 어려우며, 개설하였다 하여도 신뢰도가 없으므로 서방은행의 re-confirm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또한 수입자도 매출규모를 노출시킴을 방지하기 위해 L/C 개설이 가능하더라도 개설치 않는다. 어설픈 L/C보다는 T/T로 진행하되 선적 전 송금이 모두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Buyer의 신용평가
러시아 내의 많은 기업들이 그 경영활동에 대한 자료가 정확치 않아 신용 평가가 어렵다. 국가 위험도 또한 높아 수출부보도 용이치 않으므로 선적 전 계약금액의 100%를 받은 후 선적함이 안전하다. 계약서 자체에 대한 신뢰나 이행 의사가 크게 없으므로 발주 시 일정비율의 선금을 반드시 받아야 하며, 계약 불이행시 동 선금은 페널티로 수출자에게 귀속됨을 계약서 상에 분명히 하여야 법적으로 선금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 불분명하게 진행될 경우 러시아 법에 의해 180일 이내에 선적이 되지 않으면 선금까지 돌려줘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