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감상] 샤갈의 회화세계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샤갈의 사상
Ⅱ. 샤갈의 작품
Ⅲ. 나의 감상

본문내용

Ⅰ. 샤갈의 사상
프랑스 화가이며 러시아의 비테프스크에서 출생한다. 표현주의를 대표하는 에콜 드 파리 최대의 화가이다.
유대인 집안에서 태어나 1907년 페테르부르크에 가서 미술학교에 다닌다. 이미 그 때에 그가 발견한 것은 색과 선의 변형에 대한 자율적인 가치였다. 그의 예술은 이미 그의 개성에 의해서 특정지어지고 있었다.
그는 그의 생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여자인 벨라의 초상화들뿐만 아니라 출생, 삶, 그리고 죽음에 대한 주제들을 그렸다. 또한 그는 98세를 사는 동안 유화·판화·벽화·스테인드 글라스·조각·도기 제작을 비롯하여 무대 장식 분야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활동을 하였다.
20세기초는 입체파와 야수파가 주류를 이루던 시기였다. 그러나 입체파 화가들은 기하학적 세계 속에 형상들을 가두고 잇는 반면에 샤갈은 그의 내적 세계관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실재를 자유롭게 만들려고 노력했다. 샤갈보다 더 자유로운 정신을 소유한 다른 화가들을 생각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는 자신이 초현실주의에 열중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던 것과 마찬가지로 입체파에 몰두하는 것을 역시 허락하지 않았다. 결국, 그는 단지 그 자신의 상상력과 자기 자신에만 충실하였다. 샤갈은 형식주의라는 것을, "벌거벗은 그리스도 옆에서 화려하게 옷을 입고 잇는 로마교황" 과 같은 것으로 비유하여 생각하기까지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