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고기를 읽고

등록일 2003.11.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시고기... 이 책을 읽게된 이유? 따로 있나 친구가 읽어봤다고 한번 추천 해준 적이 있는데 국어 숙제 할때 생각나서 이 책을 샀다.
처음에 그저 책이름이 끌렸다. 가시고기라는 책을 사고 싶다는 강한 무언가가 나를 끌었다. 그래서 난 다음날 "가시고기"를 사왔다. 학원을 다녀 읽을 시간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틈틈이 읽어서 오일만에 읽었다.
책 겉 표지에는 손때가 묻을까봐 걱정될 정도로 하얀 바탕에 가시고기라는 주황색 글자가 세로로 쓰여 있었고 그 아래에는 작은 가시고기 두 마리가 그려져 있었다. 첫 장을 펴기 전, 난 뒷 표지에 실린 작은 토막 글을 읽었다. 그 중에 '돌 틈에 머리를 박고 죽어 가는 아빠가시고기...' 라는 말에 신경이 쓰였다. 처음에 그 토막 글을 읽었을 때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첫 장을 펴서 읽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책에서 느낄 수 있듯이 처음부분은 중요한 이야기를 하기 위한 바탕이라 그런지 그리 재미있는 글은 아니었다. 책 안에 나오는 다움이와 다움이 아빠 그리고 그 아빠와 이혼한 다움이의 엄마... 이야기는 이들을 시작으로 전개 되어갔다. 다움이 아빠는 어린 시절이 괴로운 사람이었다.

참고 자료

가시고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